본문 바로가기



IT News

수험생과 부모님 핸드폰으로 좋은 삼성 갤럭시 J2 프로(Pro) 출시

최근 출시된 삼성의 갤럭시 J2 프로(Pro)는 마케팅 타깃을 잘 잡아 만든 제품인 것 같습니다. 사용자의 요구에 따른 것인지 알 수는 없으나 필요로 하는 고객층이 의외로 많을 것이라 판단되는 제품입니다.


어떤 제품이냐고요? 대부분 기능은 스마트폰과 같지만, 스마트폰에서 꼭 필요한 모바일 데이터(3G, LTE, Wi-Fi)가 차단된 제품입니다. 좀 의아하긴 한데요, 데이터에 민감한 시니어 사용자나 공부에 집중해야 하는 수험생에게는 제격인 제품입니다.


모바일 데이터만 차단되고 나머지 기능은 스마트폰과 같이 제공됩니다. 스펙을 살펴볼까요? 먼저 전화, 메시지, 카메라 등은 그대로 지원됩니다.
갤럭시 J2 프로(Pro)는 수험생을 타깃으로 하고 있기 때문에 모바일 전자사전 애플리케이션인 "디오딕(Diodic4)를 탑재하였습니다. 모바일 데이터는 차단하였지만, 수험생에게 필요한 사전 어플 탑재로 국어/영한/한영/영영 사전 등 외국어 학습에 활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통신 3사에서 모두 출시되고 있는데요, 126.4mm 대화면에 qHD Super AMOLED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었으며, 1.4GHz 쿼드코어 프로세서를 사용하였습니다.


1.5GB 램(RAM), 2,600mAh 교체형 배터리, 마이크로SD 슬롯을 탑재하였습니다. 외장 메모리는 최대 256GB까지 지원됩니다.
카메라는 후면 800만 화소, 전면 500만 화소이며, F2.2 조리개 값으로 선명하고 밝은 사진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J2 프로(Pro)"는 블랙과 골드 두 가지 색상으로 출시되었으며, 가격은 19만 9,100원입니다.


그리고, 출시 기념으로 6월 30일까지 18세~21세의 수험생을 대상으로 구매 금액 보상 특별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되고 있습니다.
해당 기간 제품을 구입한 고객이 2019년/2020년 수학 시험 후 사용하던 제품을 반납하면, 2018년 이후 출시된 갤럭시 S/노트/A 시리즈 제품을 구매할 경우 갤럭시 J2 프로 구매 금액을 그대로 보상해준다고 합니다.

개인적으로 스펙은 좀 아쉬운 부분이 많지만, 사용자의 요구를 잘 반영한 제품이라는 생각이 드는 제품입니다. 저희 부모님도 이 제품으로 교체해 드려야 할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