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이야기/IT&전자제품

스마트홈 구축을 위한 가정 IoT 제품, 헤이홈 스마트 플러그 Mini 미니

스마트 플러그는 집안의 전기 기기를 원격으로 제어할 수 있는 편리한 도구로, 최근 각광 받고 있는 가정 IoT 제품이며 스마트홈 구축을 위한 필수 도구라 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콘센트에 꽂아서 사용하고 스마트폰이나 태블릿과 연동하여 전기 기기의 전원을 켜고 끌 수 있어, 에너지 절약, 안전 관리, 생활 편의 등 여러 가지 장점을 누릴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집을 비우거나 잠자리에 들 때 스마트 플러그로 연결된 모든 전기 기기의 전원을 한 번에 끄면 전기 요금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또, 다리미나 헤어 드라이어 등의 열을 발생시키는 기기를 잊고 켜둔 경우에도 스마트 플러그가 대신 꺼주고, 식물 성장이나 무드등에는 타이머를 설정하여 자동으로 켜지고 꺼지게 할 수 있는 등 장점이 많습니다.

헤이홈 스마트 플러그 Mini

1. 앱 설치 및 연도하기

2. 일상에서 활용 방법

앱 설치 및 연동하기

 
 
 
 

우선, 헤이홈 제품을 처음 사용하시는 분이라면 회원 가입이 필요하며, 앱을 시작한 후 [프로필] - [장소 관리] - [우리집]을 선택한 후 저장할 장소의 이름을 선택하거나 추가하여 생성해줍니다.

이제 스마트 플러그 미니를 콘센트에 꽂아 전원을 연결해 줍니다. 잠시 후에 하늘색 상태 표시등이 점등되고, 약 3초 후에 초록색 상태 표시등이 빠르게 깜빡이면 페어링 준비가 완료된 것입니다.

 
 
 
 

앱 화면 상단에 +를 눌러 제품 추가를 누르면 연결 가능한 장치가 자동으로 검색되며, 집 안에 와이파이 네트워크를 확인 후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완료됩니다.

참고로, Wi-Fi는 반드시 2.4GHz 네트워크에 연결하셔야 정상적인 통신이 가능합니다.

이렇게 활용하고 있어요!

이제 사용 준비가 완료되었습니다. 이곳에 주방에 있는 블랜더를 꽂아 두었습니다.

평상시에는 잘 사용하지 않는데 코드 꽂는 곳이 안쪽에 있어서 뺏다 꽂았다 너무 불편합니다. 그래서 헤이홈 스마트 플러그 mini를 활용해 가정 IoT 제품으로 활용하여 쓸 때만 켜서 사용할 계획입니다.

사용 방법은 매우 간단해요. 헤이홈 앱을 실행 한 후 화면에 전원 아이콘을 터치하면 바로 전원이 켜지고 한번 더 누르면 전원이 차단되어 꺼지게 됩니다.

이렇게 스마트 플러그에 가전을 각각 꽂아두면 불필요하게 소모되는 전력을 차단할 수 있어 전기요금 절약에 도움이 되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그리고, 필자의 경우 삼성 스마트싱스 스테이션 허브가 있어서, 한 곳에서 관리하고 좀 더 편리하게 사용할 목적으로 SmartThings 앱에 등록해두고 쓰고 있습니다.

이제 주방에는 냉장고와 헤이홈 스마트 플러그가 등록되었습니다. 이렇게 장소마다 필요한 IoT 제품을 추가해주면, 이제 삼성 스마트싱스 앱 에서 모두 관리할 수 있어 굉장히 편리하겠죠!

마치며...​

 

저렴한 비용으로 생활을 편리하게 해줄 헤이홈 스마트 플러그 미니 Mini 가정 IoT 제품으로 스마트홈 구축해 보시고, 전기 요금도 절약하고 편리하게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함께 보면 좋은 글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