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폰&아이패드

[아이폰,아이팟 어플 추천] 추석연휴 편하게 즐길만한 추천 웹게임 3선

 

추석연휴 편하게 즐길만한 추천 웹게임 3선

지디넷코리아]민족 최대의 명절인 추석이 다가왔다. 올해는 유난히 추석 연휴가 길다. 직장인의 경우 오는 20일(월)과 24일(금)연차를 사용할 경우 최대 9일 정도의 꿈같은 휴식을 취할 수 있다.

 

게임스팟코리아에서는 추석 연휴기간 동안 편하게 즐길 수 있는 웹게임을 소개한다. 웹게임은 별도 클라이언트가 필요 없으며 기본적인 인터넷 환경만 제공되면 즐길 수 있다. 웹게임은 틈새 시간 게임플레이를 하더라도 재미를 느낄 수 있어 추석 특선 게임으로 손색이 없을 것으로 기대된다.

 

■ 싸워서 지면 노예 되는 웹게임 ‘무림영웅’

 

갈라랩(대표 박승현)이 서비스 중인 롤플레잉 장르 웹게임 ‘무림영웅’은 중국의 전국시대를 배경으로 한다. 이용자는 영웅을 육성하는 방식으로 다른 이용자와 경쟁하거나 협력을 통해 게임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다.

 

특히 ‘무림영웅’에는 이색적인 게임요소가 있다. 바로 노예 시스템이다. PK투기장에서 승리한 이용자가 패배한 이용자를 노예로 삼을 수 있다는 설정이다. 이는 어떤 온라인게임에서도 없었던 독특한 시스템으로 꼽힌다.

 

▲ 갈라랩이 서비스 중인 웹게임 '무림영웅'

또한 지속적으로 ‘무림영웅’을 플레이하면 색다른 재미요소를 경험할 수 있다. 최고 레벨을 달성한 이후에도 즐길만한 콘텐츠도 충분하다. 문파나 국가 중심의 커뮤니티 시스템도 잘 갖춰져 있다. 사냥이나 던전 탐험을 통해 아이템을 획득하는 재미도 쏠쏠하다는 평가다.

 

‘무림영웅’은 국내 시장에 첫 모습을 들어 낸 이후 주요 포털에서 실시간 검색 순위 상위권에 랭크되는 등 화려한 데뷔 식을 치렀다. 국내 게임시장에서 전략 시뮬레이션 웹게임이 주류를 이루고 있는 가운데 ‘무림영웅’의 선전이 기대된다.

 

‘로마전쟁’, 고대 로마의 맛 살려

 

고대 로마를 재현한 웹게임도 있다. 삼지게임즈(대표 백창흠)가 서비스 중인 웹게임 ‘로마전쟁’이 그 중인공이다.

 

웹게임 ‘로마전쟁’의 특징은 크게 3가지다. 첫째는 플래시 기반으로 시각적인 게임플레이 효과를 표현했다. 둘째는 전투장면을 실시간으로 확인 가능하다. 마지막으로는 진보된 고대 로마를 배경으로 한 건설 빌드개념이다.

 

▲ 삼지게임즈가 서비스 중인 로마전쟁. 성내부의 모습.

플래시 기반으로 제작된 ‘로마전쟁’은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를 통해 게임조작의 편의성을 높였다. 또한 당 시대의 환경을 엿볼 수 있는 다양한 아이템이 등장하고 시장 내 공급과 수요에 따라 실시간으로 자원 가격이 달라지는 경제 시스템이 특징이다.

 

무엇보다 ‘로마전쟁’의 묘미는 군대양성과 전쟁이다. 등용한 영웅을 통해 군사를 훈련시키고 다른 영주의 도시와 전쟁을 벌여 영토를 넓힐 수 있다. 이 게임은 로마시대의 역사를 토대로 군사연구소와 대학 등을 통해 자원과 군대의 레벨을 올릴 수 있도록 기능을 지원한다.

 

‘로마전쟁’은 전투재생방식을 2D 그래픽 효과로 구현해 차별화를 꾀했다. 게임이용자가 게임 내 전쟁재생 기능을 통해 보병이 창을 휘두르고 궁수가 활을 쏘는 장면을 생생하게 확인할 수 있다. 이는 텍스트 기반으로 전쟁 상황을 보여주는 것과는 차이가 있다.

 

‘웹전략:봉신연의’, 실시간 전투로 긴장감 UP

 

키스인터렉티브(대표 박종화)가 서비스 중인 ‘웹전략:봉신연의’도 추석연휴 즐길만한 웹게임으로 꼽힌다. 이 게임은 서유기, 삼국지, 수호지 등의 명작과 함께 중국의 4대 소설로 꼽히는 봉신연의를 모티브로 제작됐다.

 

‘웹전략:봉신연의’는 동소설에 등장하는 선계의 신선, 충성스런 신하, 상고시대 왕조의 흥망성쇠, 용맹한 장수 등의 내용을 재 각색해 다양한 게임콘텐츠로 부활시켰다는 것이 특징이다.

 

▲ `웹전략:봉신연의`

‘웹전략:봉신연의’의 깔끔한 그래픽 효과는 이미 이용자에게 호평을 얻은 상태다. 이 게임은 선계의 모습을 담아낸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킬 정도로 그래픽 효과가 일품이다. 또 실시간 전투 방식인 ‘택티컬 턴 시스템’을 통해 장수를 전진시키거나 방어하고 돌격하는 등의 기능을 지원, 타 웹게임과의 차별화를 꾀했다.

 

강탈 등의 방법으로 획득한 궁녀를 장수나 조정에게 헌상해 관계를 개선하는 기능은 ‘웹전략:봉신연의’만의 색다른 재미요소로 꼽힌다. 일부 이용자는 장수 육성보다 매력적인 궁녀를 수집하는데 열을 올린다고 알려졌을 정도다.

 

더불어 ‘웹전략:봉신연의’는 소속 장수를 승상, 군사, 대장 등의 별도 직책을 부여해 자원생산량 증가 효과나 기술연구 속도 증가, 부대 훈련 속도를 빠르게 하는 것이 가능하다. 각 장수의 인벤토리 창에는 각종 무기와 방어구 아이템을 착용할 수 있어 MMORPG 게임성도 느낄 수 있다.

트랙백 주소 : http://www.zdnet.co.kr/Reply/trackback.aspx?key=20100918085501

 

출처: http://www.zdnet.co.kr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