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이야기/IT&전자제품

아이폰15 출시일 및 PRO 프로맥스 가격 용량 카메라, C타입 탑재 등 유출된 루머 정리

[이미지 phonearena]

안녕하세요, 오늘은 애플의 새로운 플래그십 스마트폰인 아이폰15 시리즈에 대한 루머를 정리해 보려고 합니다. 이번 신제품은 2023년 9월에 출시될 예정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런데 어떤 특징과 기능을 가지고 있을까요? 아직 공식적인 정보는 없지만 지금까지 알려진 내용을 가지고 C타입 여부를 포함해 다음과 같은 점들을 예상해 봤습니다.

디자인과 스펙! C타입 탑재 여부?

[이미지 macrumors]

아이폰15 디자인은 전작과 비슷한 디자인을 유지할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몇 가지 차이점이 있습니다. 모든 시리즈에서 프로 라인업 디자인이 동일하게 적용될 것으로 보이며, 급 나누기를 통해 전작에서 일반 모델에는 탑재되지 않았던 다이내믹 아일랜드라는 새로운 디스플레이 기술을 이번에는 모든 시리즈에 적용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미지 phonearena]

다스플레이 크기는 기존과 동일하게 6.1인치와 6.7인치로 구분되며, 베젤은 기존 2.2mm에서 1.55mm로 더 얇게 만들어서 화면 대 본체 비율을 높일 것으로 보입니다.

참고로, 언더 디스플레이에 터치 ID 기술을 적용한다는 소식도 들리고 있으나, 실제 적용되는 건 iPhone16 시리즈부터 탑재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미지 macrumors]

아이폰15 C타입 충전 단자 탑재 여부가 화두입니다. 아이패드 등 다른 제품은 C타입 방식을 채택하고 있지만 iPhone 시리즈의 경우는 리이트닝 충전 타입을 고집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유럽연합(EU) 환경 규제 영향으로 신규 휴대기기의 충전 단자를 C 타입으로 통일하는 법안이 통과면서, 애플이 유럽 수출을 포기하지 않는 한 아이폰15 C타입 충전 방식은 이번 시리즈에서 추가되지 않을까 하는 전망입니다.

[이미지 macrumors]

아이폰15 PRO와 프로맥스의 경우는 추가적으로 기기를 둘러싼 엣지 부분을 기존 스테인리스강에서 티타늄으로 대체하여 무게를 더욱 가볍게 할 예정이라는 점도 흥미롭습니다. 다만, 이렇게 되면 가격은 더욱 상승할 것으로 보이는데, 예상 아이폰15 가격에 대해서는 뒤에서 살펴보겠습니다.

일반 모델과 플러스는 전작인 iPhone14 프로에 들어간 A16 칩셋이 들어가며, 상위 모델은 최신 A17 칩에 탑재될 것으로 보입니다. 용량은 일반 및 플러스는 128/256/512GB가 적용되며, 프로와 프로맥스는 256/512GB/1TB로 탑재될 예정입니다. 메모리는 프로 라인업의 경우 6GB에서 8GB로 업그레이드됩니다.

아이폰15는 카메라 성능은 아이폰 15 프로맥스에서 더욱 크게 향상될 것으로 보입니다. "페리스코프 줌"이라는 잠망경 기술이 적용된 업그레이드된 망원 렌즈로, 이 기능은 카메라 모듈을 수직으로 배치하고 광학적으로 굴절시켜서 더 많은 줌을 가능하게 하는 기술입니다.

예상 출시일 및 가격은?

우선 애플의 새로운 아이폰15 출시일을 예상해 보면, 매번 9월 애플 이벤트를 통해 공개하던 것처럼 이번에도 9월 12일 발표할 것을 짐작해 볼 수 있습니다. 이후 사전예약 기간을 거쳐 아이폰15 국내 출시일은 9월 말 또는 10월 초 정도는 돼야 직접 실물을 사용해 볼 수 있을 것이라 예상됩니다.

예상되는 가격은 앞서 소개해 드린 것처럼 아이폰15 프로맥스와 프로에 티타늄 소재가 적용되는 경우 상당한 가격 인상이 예상됩니다.

티타늄이 탑재될 경우 PRO는 175만 원부터 시작하며 PRO MAX는 195만 원부터 시작할 것으로 보입니다. 스테인리스강 소재를 그대로 사용할 경우에는 일반은 125만 원부터, 플러스는 135만 원부터, 프로의 경우 155만 원부터, 프로맥스는 175만 원부터 시작될 것으로 예상해 볼 수 있습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아이폰15에 대한 루머를 정리해 보았습니다. 아직 공식적으로 발표되지 않은 정보들이므로, 실제로 출시될 때는 다른 점들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한 달여 앞으로 다가온 애플의 신작 공개가 기다려지는데요, 더 구체적이고 확실한 정보가 나오면 다시 소식 전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