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폰&아이패드

아이폰6S 등 애플기기에서 빠른 입력을 위한 텍스트 대치기능 사용법

아이폰6s를 서브폰으로 구매하여 사용중인데요, 서브폰으로는 블로그 관리를 위한 용도로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특히 똑같은 내용을 반복적으로 입력하는 경우가 많아, 같은 내용을 줄여서 입력할 수 있는 텍스트 대치 기능을 활용하여 쉽게 입력하는 사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6S 등 애플기기에서 텍스트 대치기능 설정 사용법

우선 [설정] - [[일반] - [키보드] 설정 화면으로 순차적으로 이동합니다.


키보드 설정에서 [텍스트 대치]를 선택합니다. 동작은 단축키로 사용할 초성을 만들고, 이 초성을 입력했을 때 등록될 문장을 함께 만들어, 초성 입력만으로 긴 문장을 한번에 입력되도록 하는 방식입니다.


입력 방법은 상단에 [ + ] 버튼을 눌러 등록할 수 있습니다. 입력될 문구를 먼저 넣고, 단축키로 사용할 초성 또는 단어를 넣습니다. 간편하게 줄여서 사용할 용도이기 때문에 단어보다는 초성으로 사용하시는게 좋습니다. 예)문구: 아이폰 텍스트 대치, 단축키: ㅇㅌㄷ 


새롭게 입력된 단축키를 사용해봐야겠죠! 예를들어 앞에서 등록한 "아이폰 텍스트 대치(ㅇㅌㄷ)"를 입력창에 "ㅇㅌㄷ"라고 입력하고, 엔터 버튼을 누르면 완성문구가 나타납니다. 혹시 기능동작이 안되시는 분은 애플 기본 키보드가 아닌 경우인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마치며...

반복적인 내용을 빠르게 입력하기 위해 사용되는 텍스트 대치 기능 사용법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아이폰6S 등 애플기기를 가지고 있다면 이 기능을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