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폰&아이패드

애플 아이폰 지도 앱을 활용한 자동차 주차 위치 확인 방법

북촌 한옥마을과 삼청동 카페거리 인근에 가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골목도 많고 처음 가는 분들은 주차를 어디에 했는지 찾는 것도 쉬운 일은 아닐 것입니다. 



오늘은 애플 카플레이를 이용하여 주차위치를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살펴보겠습니다.


애플 아이폰 지도로 주차위치 확인하는 방법

아이폰 지도 앱을 활용한 자동차 위치 확인은 추가적인 앱을 설치하거나 할 필요는 없습니다. 다만, 블루투스 기능을 지원하는 차량이어야 가능합니다. 
자동차의 위치를 인식하는 방식이 아이폰과 연결되어 있는 차량의 블루투스가 끊어지는 지점을, 아이폰이 인식하여 자동으로 정보를 가지고 있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한가지 확인사항도 있습니다. 아이폰의 [설정] - [지도]에 "주차 위치 보기"가 사용설정되어 있어야 합니다. 


필자의 차량은 애플 아이폰과 블루투스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주차를 하고 별도의 작업 없이 자리를 벗어나면 위치가 기록되고, 아이폰 지도 앱을 실행해보면 "주차 위치"가 어디인지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치의 편집, 메모 추가, 사진 촬영으로 사진을 추가할 수 있으며, 현재 있는 곳에서 차량이 있는 곳까지 "경로" 버튼을 눌러 이동 방법을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마치며...

아이폰 지도 앱과 차량의 블루투스 기능을 활용하여 주차 위치 확인을 편리하게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아직 모르고 계셨다면 바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