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앱

[어플 사용법] 모든 통신사에서 다 되는 "T전화" 사용하기

   



SKT폰을 사용할때는 T전화를 유용하게 사용하다 LGU+로 이동하니 T전화가 그립더라구요. 그런데 얼마전부터 T전화가 모든 통신사에서 사용가능하도록 지원이 된다는걸 알고 바로 설치했습니다. 물론 SKT사용자가 사용하는 것에 비해 사용상 제한은 있습니다. 고객센터 연동, 사용량 확인, 기타 SKT 특화 서비스는 지원이 안됩니다. 일부기능을 제외하고는 나머지 기능은 동일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T전화의 장점을 굳이 꼽자면 통화중 녹음기능, 스팸차단 기능 작동으로 스팸차단앱(후후,후스콜,뭐야이번호 등)을 설치하지 않아도 되는 장점, 인터페이스나 디자인이 맘에 들어서 입니다. 기타 전화번호 검색하면 내 폰에 있는 연락처 외에도 전화번호 검색이 가능합니다.

아무튼 저는 이런 저런 이유로 "T전화"를 선호하여 여러분에게 소개하고자 합니다.

   

주요 기능 알아보기
1. T전화 설치하기
2. 통화기록 및 연락처 보기
3. 나에게 맞는 테마 변경하기
4. 통화중 녹음 기능 사용하기
5. 자주 사용하는 연락처 보기 및 편집하기

   

[기능 설정 및 사용방법]   

우선 첫번째로 "Play스토어" 에서 "T전화"라고 검색하여 해당 어플을 설치합니다. 약관 및 인증 작업을 거치면 설치가 완료됩니다.  

   

   

   

1. T전화 설치하기

T전화를 사용하시려면 모든 스마트폰에 기본으로 탑재된 전화 어플을 T전화로 변경해주셔야 합니다. 변경 방법은 간단합니다. 기존 전화어플을 꾹~ 누른 상태로 빈공간으로 옮겨놓으시고 T전화를 그자리에 꾹~ 누른 상태로 이동 시키면됩니다.

전화하실때는 이 T전화를 누르면 되겠죠!! 
   

   

2. 통화기록 및 연락처 보기
T전화 메인화면에서 좌,우측에 보면 휴대폰에 저장된 연락처와 기존에 통화했던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연락처, 통화기록을 터치하여 누르거나 좌,우로 드레그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나에게 맞는 테마 변경하기
T전화는 다양한(생각보다 많지는 않음^^;) 테마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계속 추가가 되고 있는데요 원하는 테마를 다운로드 하여 적용할 수 있습니다.

기본 제공 테마가 너무 단조롭고 지루하시다면 테마 변경을 추천합니다. 테마변경은 우선 T전화 상단에 "T버튼"을 터치하여 "전화 테마"를 선택합니다.

   

몇가지 테마가 있는데요 마음에 드는 테마를 선택하면 미리보기가 가능합니다.
적용하기 버튼을 터치하면 해당 테마 다운로드 및 적용이 이루어집니다.

어떠세요? 변경된 테마가 마음에 드시나요?


4. 통화중 녹음 기능 사용하기
모든 통화내역을 자동으로 녹음해주는 기능입니다. 자동녹음 기능을 켜짐으로 선정하면 사용 가능합니다. 별로 필요없는 기능일 수 있지만 중요한 통화나 통화내용이 궁금해서 확인하고 싶은 경우가 있으셨을 텐데 이럴때 유용한 기능입니다.
   


통화 리스트 및 내용은 "통화녹음 목록"으로 들어가면 확인이 가능하며 별도로 저장 및 공유등이 가능합니다. 
   

  

휴대폰 저장 공간이 부족하다면 일괄 삭제가 가능하구요, "저장공간 관리" 에서 오래된 녹음파일 삭제하실 수 있습니다.


5. 자주 사용하는 연락처 보기 및 편집하기

자주 사용하는 연락처를 등록하고 편집하는 기능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자주 사용하는 연락처" 아이콘 선택하면 통화가 많은 순서로 연락처들이 나오는데 하단에 추가 또는 편집으로 연락처 편집을 완료합니다.

추가시에는 "추가" 버튼 누르고 연락처 검색하여 확인하시면 되고, 편집시에는 "편집" 버튼 누르고 + 누르면 추가됩니다.

   

주요 기능들만 설명을 드렸구요. 아래 이미지는 실행화면입니다. 참조해주세요.
   

   

이외에 기능들은 댓글 주시면 함께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요.

 

 바로가기 - T전화의 단짝 T연락처로 연락처 자동 백업 관리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