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이야기/생활&제품

에코백스 디봇 X2 옴니, 자동 물걸레 겸용 무선 진공청소기 장단점은

안녕하세요. 오늘은 에코백스의 새로운 로봇청소기 '디봇 X2 옴니'에 대해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이 제품은 각진 외형과 듀얼 라이다 센서를 탑재한 프리미엄 올인원 로봇청소기로, 9월 11일에 출시되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 제품의 특징과 장단점을 살펴보겠습니다.

디봇 X2 옴니의 특징

기존의 로봇청소기와는 다르게 사각형 모양의 외형을 적용했습니다. 이로 인해 모서리와 벽면에 더 가깝게 접근하여 청소할 수 있으며, 모서리 커버율은 99.77%에 달한다고 합니다.

 

업계 최초로 두 개의 레이저 라이다 센서를 내장하였으며, 이 센서들은 방의 형태와 장애물을 정확하게 인식하고 최적의 청소 경로를 계산합니다. 당연히 더욱 지능적이고 정확한 매핑과 내비게이션이 가능해졌습니다. 또한, 청소 중에도 실시간으로 주변 상황을 파악하여 장애물을 피하거나 멈추지 않고 청소할 수 있습니다.

 

올인원 물걸레 로봇청소기 디봇 X2 옴니는 바닥 청소와 침구 청소를 동시에 할 수 있는 올인원 제품입니다. 8,000Pa 초강력 흡입력으로 바닥에 붙은 먼지까지 깔끔하게 흡입할 수 있으며, 3단계 출수량 조절과 55℃ 자동 온수 세척 기능, 15mm 자동 리프팅 기능으로 카펫 위에서도 원활하게 이동하면서 청소하는 회전형 물걸레도 탑재되었습니다.

침구 청소는 전용 침구 청소 헤드를 사용하여 진행되며, 침구 청소 헤드는 진드기와 꽃가루 등의 미세먼지를 제거하는 데 효과적입니다.

자동 흡입 및 세척, 배터리 충전, 물통 충전 등의 기능을 한 번에 수행할 수 있는 올인원 스테이션으로, 사람의 손이 덜 가고 스스로 관리하도록 만들어졌습니다.

작아진 옴니 스테이션으로 충전과 흡입된 먼지의 자동 비우기 기능을 수행하며 작아진 크기로 인해 공간 활용도가 높아졌다는 점이 장점이 될 수 있겠네요.

6,400mAh 대용량 배터리로 최대 3시간 30분 연속 청소 가능하며, 스마트폰 앱을 통해 로봇청소기의 시점을 확인하고 원격 조작 가능하여 반려동물을 관리하거나 보안을 위한 목적으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스퀘어 디자인의 한계로 인해 서리 커버율은 높아졌지만 아주 좁은 공간이나 복잡한 구조의 공간에서는 청소가 어려울 수 있다는 단점도 있습니다. 또한, 가격은 1,690,000원으로 일반적인 로봇청소기보다 비싼 편에 속한다는 점은 아쉽습니다.

 

마치며...​

 

에코백스 디봇 X2 옴니는 물걸레 로봇청소기 역사상 최고 수준의 스펙을 자랑하는 제품으로 청소의 편리함과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하지만 가격이나 디자인 등에 따라 개인의 취향과 필요에 맞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