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이야기/IT&전자제품

예쁜 무선 블루투스 키보드 엔보우 N패드 맥스, 저소음 멀티페어링 까지 안드로이드 및 스마트폰에 딱

윈도우와 Mac OS, 안드로이드나 iOS까지 다양한 기기들을 한꺼번에 사용하다 보니, 이런 기기들과 호환하여 함께 사용할 수 있는 멀티페어링 키보드나 마우스를 선호하는 편입니다.

그리고, 이왕이면 책상 위 공간을 깔끔하고 예쁘게 꾸밀 수 있는 제품을 좋아하는데, 최근 이런 필자의 기기 사용 환경이나 취향에 잘 맞는 무선 키보드를 찾아 직접 사용해 보게 되었습니다.

엔보우 N패드 맥스라는 제품이며, 다양한 컬러의 백라이트로 예쁜 디자인과 4대의 기기를 페어링 하여 사용할 수 있는 편의성, 멀티 OS 지원 및 펜타그래프 방식으로 사무실에서 사용하기 좋은 저소음 키보드입니다.

전체적으로 슬림 하면서도 군더더기 없이 깔끔한 디자인으로, 책상 위 인테리어를 위한 용도로 매우 잘 어울리는 데스크테리어용 제품입니다.

시크한 메탈 소개와 블랙 컬러가 세련되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기에 충분했으며, 참고로 고급스러운 느낌을 원한다면 블랙을 깔끔한 스타일을 원한다면 화이트를 선택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패키지 구성품은 멀티페어링 키보드 본체와 사용자 매뉴얼, TYPE-C 충전 케이블에 2.4GHz USB 리시버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N패드 맥스는 6~12mm로 자연스러운 계단식 슬림 디자인을 채용하여 장시간 사용에도 손목의 부담을 덜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또한, 아이솔레이션 배열 적용으로 키와 키 사이의 간격이 넓어 오타율도 적고 안정적인 타이핑이 가능하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100키 풀사이즈 레이아웃 적용으로 방향 키와 숫자키까지 모두 포함하고 있어 어떠한 업무 환경에도 부족함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엑셀 작업 등 숫자키 입력이 많은 사무 업무에도 불편함이 없습니다.

특히, 상단에 위치한 기능키 버튼이 매력적인데요, FN 키와 조합으로 활용할 수 있는 멀티미디어 단축키 외에도 복사/붙여넣기/자르기 등의 기능도 제공하여 상황에 맞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노트북에서 자주 사용하는 펜타그래프 방식을 적용하였으나 워터드롭 타입의 키 캡과 ABS 소재 및 코팅 처리로 펜타그래프의 단점이라고 할 수 있는 가벼운 키감도 개선하여, 부드러운 키감과 장시간 타이핑에도 피로감을 최소화한 것이 특징입니다.

특히, 타이핑 소음도 적은 저소음 키보드로 공공장소나 사무실 등 실내에서 사용하기 좋은 제품입니다.

책상 위 업무 공간을 예쁘게 꾸미는 데스크테리어가 인기인데요, N패드 맥스는 요즘 트렌드에 맞는 세련된 디자인과 7가지의 백라이트 컬러를 지원하는 예쁜 키보드입니다.

백라이트의 변경은 Fn + RGB 버튼을 누르면 변경할 수 있습니다. 색상은 화이트 / 그린 / 레드 / 옐로우 / 블루 / 스카이 / 퍼플 7가지이며 한번 누를 때마다 바뀝니다.

또한, RGB 버튼만 누르면 해당 백라이트에서 1/2/3/OFF 단계로 밝기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운영체제를 지원한다는 점도 참 매력적입니다. 필자처럼 윈도우, 안드로이드, iOS까지 다양하게 사용하고 있는 사용자라면 이런 멀티 운영체제 지원은 굉장히 반길만한 기능입니다.

Q/W/E 키와 Fn 버튼을 조합하여 선택하면 각각의 OS에 맞는 키 입력 및 단축키를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N패드 맥스의 가장 큰 장점 중 하나는 4채널을 지원하는 멀티페어링 블루투스 무선 키보드라는 것입니다.

보통 3대를 지원하는 기기는 많지만 4대까지 이용할 수 있는 경우는 흔치 않는데, 버튼 한번만 누르면 기기 간 전환을 자유롭게 하면서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이 참 마음에 들었습니다.

 

직접 필자가 보유 중인 다양한 기기들에 연결하여 어떻게 전환하여 사용할 수 있는지 확인해 보았습니다. 우선 일반적인 데스크탑에 USB 리시버를 2.4G로 페어링 하였고, 나머지 블루투스는 아이폰(1번), 갤럭시Z플립(2번), 갤럭시탭(3번)으로 세팅해 두었습니다.

버튼 한번 누를 때마다 기기가 빠르게 전환되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었으며, 이후 각각의 OS 환경에 맞게 운영체제 입력 방식도 변경해 주니 다양한 기기를 한 번에 활용해야 하는 분들에게 적합한 제품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2.4G 무선 리시버를 이용한 연결 방법부터 살펴보겠습니다.

블루투스를 지원하지 않는 데스크톱 컴퓨터 등에서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패키지에 포함된 무선 리시버를 USB 단자에 꽂아줍니다. 그리고, 숫자 키패드 위에 2.4G 버튼을 짧게 1회 눌러주면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블루투스 연결 방식의 경우 맥, 안드로이드, iOS, 태블릿 등 블루투스를 지원하는 대부분의 기기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우선, 키패드 상단 1/2/3 채널 버튼 중 하나를 길게 눌러 LED가 점멸되는 페어링 상태를 만들어 줍니다.

그리고, 스마트 기기의 Bluetooth 환경에서 "NPAD MAX"를 찾아 선택해 주면 태블릿이나 스마트폰 등에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충전식 대용량 배터리를 내장하여 1회 완충 시 최대 50일간 사용할 수 있는 성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2~3시간 완충 후 하루 5~6시간 백라이트 OFF 환경에서의 사용할 수 있는 수치로 장시간 배터리 고민 없이 쓸 수 있습니다.

단, 실 사용량이나 백라이트 ON 및 컬러, 밝기 등에 따라 차이는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효율적인 배터리 관리를 위해 자동 절전 모드가 적용되었습니다.

블루투스 모드일 때 30분간 미사용 시간이 지속되면 절전모드로 변경되며, 2.4G 모드일 경우는 10분 미사용 후 절전 모드로 진입하게 되어 불필요한 배터리 소모를 줄여 오래 사용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이후 어떤 키든 한 번만 눌러주면 바로 해제되어 사용할 수 있는데, 절전 모드에서 재연결 시간도 굉장히 빨라 기다리고 하는 불편함이 없어서 좋았습니다.

지금까지 4개의 스마트 기기와 페어링 하여 간편하게 전환해 가면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멀티페어링 키보드 "엔보우 N패드 맥스"에 대해서 살펴봤습니다.

고급스럽고 깔끔한 디자인에 게이밍 제품이 아님에도 화려한 백라이트로 데스크테리어 용으로 사용하기 좋은 예쁜 키보드인데요, 키감도 좋고 타이핑으로 인한 소리도 거의 없는 저소음이라 집이나 사무실에서 쓰기 좋은 무선 키보드로 추천해 드리고 싶습니다.

좀 더 자세한 내용과 엔보우에서 판매되는 다양한 제품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N패드맥스 무선 4채널 키보드 ▼▼

[본 게시글은 해당 업체로부터 제품 및 소정의 원고료를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