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이야기/IT&전자제품

예쁜 블루투스 무선 기계식 키보드, 텐키리스라 편한 로지텍 G715 오로라 컬렉션

과거에는 게이밍 또는 기계식 키보드라고 하면 특유의 타건감과 RGB 불빛이 화려하고 예쁜 디자인을 생각하는 것이 보통입니다. 하지만 요즘은 게임을 즐기는 다양한 성별, 연령대의 취향에 맞게 아기자기하면서도 컬러풀 한 또 다른 의미에서 예쁜 키보드들이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이런 게이밍 기어 제조사들의 컬러 마케팅은 여성 유저들뿐 아니라, 평소 깔끔한 데스크테리어를 좋아하는 분들에게 많은 인기를 얻고 있기도 합니다.

이렇게 책상 위 공간을 예쁘고 깔끔하게 꾸미면서 기계식 특유의 키감을 느끼고 싶은 분들이 선택하면 좋을 제품이, 로지텍 G715 오로라 컬렉션입니다. 예쁜 디자인은 기본이고 키 캡과 탑 플레이트를 교체할 수 있어 더욱 매력적인데요, 어떤 제품인지 좀 더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취향 저격 디자인!

로지텍 G715 무선 기계식 키보드는 본체와 전용 무선 수신기, USB A to C 케이블에 사용설명서를 포함하고 있으며, 예쁜 구름 모양의 팜레스트(손목 받침대)가 기본으로 제공되는 점이 신선합니다.

부드러운 느낌을 가진 화이트 컬러의 숫자 키 패드가 없는 텐키리스 키보드로, 깔끔하고 화사한 느낌이라 데스크테리어 목적으로 잘 어울리는 제품입니다.

 
 

상단에 G 로고를 비롯해 게임 모드, 미디어키, 볼륨 휠 등에 포인트로 적용된 컬러가, 자칫 밋밋할 수 있는 디자인에 포인트를 주어 분위기를 한층 살렸습니다. 당연히 기능적인 부분에서도 직관적으로 볼륨을 조절하거나 미디어를 제어할 수 있어 사용 편의성도 좋은 점도 장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

텐키리스 키보드 로지텍 G715 오로라 컬렉션은, 기본 화이트 컬러에 포인트를 주어 다양하게 꾸밀 수 있는 키 캡과 탑 플레이트 액세서리로 커스터 마이징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키 캡은 G713, G715 공용이지만, 탑 플레이트는 G713, G715 제품마다 다르니 참고해 주세요.

 

저는 핑크 컬러로 탑 플레이트와 키 캡을 변경하여 꾸며봤습니다. 탑 플레이트의 경우 마그네틱 방식으로 되어 있어 간편하게 탈부착 할 수 있어 어렵지 않게 교체할 수 있습니다. 전체 화이트 컬러도 매력적이지만 이렇게 포인트 하나 변경했을 뿐인데 분위기가 확실히 달라진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키 캡 역시 기존 화이트 색상을 하나하나 분리해서 교체해 주면 됩니다. 전체를 모두 바꿔도 되지만 본인 취향에 맞게 포인트가 될만한 부분 만을 바꿔도 됩니다. 참고로, 키 캡과 탑 플레이트는 별도 구매가 필요한 제품으로, 보고 계신 핑크 색상 외에도 그린 컬러도 있으니 취향에 맞게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키보드 하단에는 전용 무선 수신기를 보관할 수 있는 공간이 별도로 마련되어 있어 보관이 용이합니다.

이 수신기는 로지텍 LIGHTSPEED 무선 기술이 탑재되어 있어 USB 수신기를 컴퓨터에 꽂는 것만으로도 사용 가능하며, 무선 제품이지만 유선 연결과 같은 보고율, 안정성 그리고 뛰어난 반응 속도를 자랑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물론, 필요하다면 블루투스 기능을 이용하여 무선으로 연결도 가능합니다.

바닥에는 미끄럼 방지 패드가 적용되어 있어 격한 타이핑에도 흔들림 없이 안정감 있는 타이핑이 가능하게 해줍니다. 또, 3단계로 높이를 조절할 수 있어 편안한 각도로 타이핑할 수 있습니다.

위쪽에는 배터리 충전을 위한 USB C 충전 포트와 ON/OFF 할 수 있는 전원 스위치가 위치해 있습니다. 배터리는 사용 환경이나 RGB 조명 여부에 따라 달라지겠지만, 1회 완충 후 사용 시간은 최대 25시간까지 쓸 수 있습니다.

 

로지텍 G715는 예쁜 디자인이면서 무선 기계식 키보드입니다. 컬러 조합 외에도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스위치도 다른데요, 택타일/리니어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필자의 선택은 GL 택타일(갈축) 스위치입니다. 스위치에 따라서 키감이 조금씩 다르기 때문에 구매 시 축은 신중하게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타건감은 청축과 적축의 장점을 모아놓은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적축에 비해 조용함은 부족하지만 청축보다는 부드러우면서 조용한 타이핑이 가능합니다. 또, 타이핑하는 맛은 확실히 적축에 비해 경쾌하면서 좋은 구분감으로 느낌을 살리면서 게임을 하거나 타이핑할 수 있습니다.

구름 모양의 팜레스트가 있어서 장시간 사용에도 손목이 확실히 부담스럽지 않아서 편하고 좋습니다.

기본적으로 예쁜 디자인이지만 LIGHTSYNC RGB 조명 커스터마이징을 통해 더 예쁘고 분위기 있는 데스크 환경을 만들 수 있습니다. 밤에 어두울 때 조명이 들어오니 더 화려하고 예쁜 것 같네요. 로지텍 G HUB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면 1,680만 가지의 색상으로 본인의 취향에 맞게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다음 리뷰에서 좀 더 자세히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깔맞춤하고 싶다면!

예쁜 키보드 옆에는 잘 어울릴만한 마우스도 있으면 좋겠죠! 로지텍 G705 무선 마우스와 함께 하면 가장 잘 어울리고 완벽한 데스크 테리어를 완성할 수 있습니다.

무선 기계식 키보드 로지텍 G715 오로라 컬렉션과 G705 마우스를 함께 두니 세트 구성으로 된 것처럼 굉장히 잘 어울립니다. G705는 콤팩트하고 귀여운 디자인과 깔끔한 화이트 컬러에 뒤쪽에 은은한 RGB가 매력적입니다.

상단 커버를 열면 수신기를 확인할 수 있고, 사이즈는 작지만 그립감이 좋은 무선 마우스입니다. 무게도 86g으로 가벼워 움직임도 부드러워서 좋습니다.

마치며...​

 

특유의 경쾌한 키감과 소리 때문에 무선 기계식 키보드를 사용하고 싶지만 디자인 때문에 고민하고 있었다면, 오늘 소개해 드린 로지텍 G715 예쁜 키보드와 G705 무선 마우스로 게임이나 업무 공간을 예쁘고 깔끔하게 꾸며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본 게시글은 로지텍 코리아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