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맥북(MacBook)

윈도우 인터넷 즐겨찾기 백업 후 맥북 사파리로 가져오는 방법


맥북을 처음 접하는 초보자라면 여러가지로 익숙하지 않은 환경에 무척 당황도 되고 어디서 부터 어떻게 해야할지 막막하실 것입니다. 이런 분들을 위해서 앞으로 시간 날때마다 조금씩 맥 OS 사용법에 대해서 글을 써보려고 하는데, 초보자 분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됐으면 합니다. 




그 첫번째 시간으로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기능 중 하나인 인터넷 관련된 내용인데요, 윈도우 PC를 포맷하여 재설치 하는 경우에도 인터넷 즐겨찾기를 백업하고 복원하기를 하죠! 윈도우 OS에서 사용하던 인터넷 즐겨찾기를 맥OS 사파리로 옮겨 오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윈도우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 즐겨찾기 내보내기


윈도우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 [파일] -> [가져오기 및 내보내기] 메뉴를 선택합니다.




선택 옵션 중 [파일로 내보내기]를 선택하고 [다음] 버튼을 선택합니다. 또, 어떤 것을 내보내기 할지 선택하는 화면이 나오는데 [즐겨찾기]를 선택하고 [다음]을 선택합니다. 






이제 내 즐겨찾기 폴더에서 내보낼 폴더를 선택할수 있는데 원하는 즐겨찾기 폴더를 선택하고, 다음 화면에서 내보낼 저장경로를 선택하여 [내보내기] 버튼을 누르면 해당 경로로 즐겨찾기 HTML파일이 작성됩니다. 







가져온 즐겨찾기 맥 OS 사파리로 가져오기


HTML파일로 작성된 파일을 복사하여 맥북으로 가져옵니다. 그리고 사파리 브라우저를 열어 [파일] - [가져오기] - [HTML 파일 책갈피에 추가...] 버튼을 순서대로 눌러 윈도우 PC에서 가져온 HTML 파일을 선택하고 가져오기 합니다. 





윈도우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 가져온 즐겨찾기가 모두 그대로 가져와 졌습니다. 




어때요 간단하죠! 이렇게 하시면 즐겨찾기 웹사이트 하나하나 직접 입력할 필요 없이 간편하게 옮길 수 있습니다. 맥북을 처음 사용하는 초보자라면 이 방법을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