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윈도우 & PC

윈도우10 시작시 암호입력 없이 자동로그인 설정 하는 방법

   

요즘 윈도우10 운영체제 사용하시는 분들 많으시죠? 윈도우7 버전 사용하다가 업그레이드하여 윈도우10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사용하는데 크게 불편함이 없는게 초창기에 비해 많이 안정화 되었다는 생각이 들게 합니다.

   

   

오늘 알아볼 기능은 "윈도우10 자동로그인" 기능입니다. 간혹 주변 지인들이 컴퓨터를 켜면 매번 사용자계정 로그인하라고 하는 화면이 불편하다고 입력하지 않는 방법은 없는지 문의하는 경우가 많아 답변해주다보니 함께 공유하는것도 좋겠다는 생각에 포스팅하게 되었습니다.

   

먼저 시작버튼 옆에 [Windows 검색] 창을 클릭하고, [Netplwiz]를 입력하고 엔터를 눌러 실행합니다.

   

   

사용자 계정 화면이 팝업되는데 현재 사용중인 계정을 확인합니다.

   

   

만약에 여러개 계정이 나온다면 어떤걸 선택해야 하냐구요? 확인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사용자 계정은 윈도우 작업표시줄 빈공간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고 [작업관리자]를 선택합니다.

   

   



작업관리자 화면에 [사용자] 탭을 선택하면 현재 사용자가 표시되므로 앞에서 선택해야하라 사용자 계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를 확인하셨다면 해당 사용자를 선택하고, [사용자 이름과 암호를 입력해야 이 컴퓨터를 사용할 수 있음(E)] 항목에 체크 해제 한 후 [적용] 합니다.

   

   

적용 버튼을 누르면 암호 입력하는 화면이 뜨는데 로그인할때 입력하는 암호를 입력하고 [확인], [확인] 합니다.

   

   

설정은 모두 완료되었습니다. 이제 컴퓨터를 다시 시작하여 정상적으로 암호입력 없이 부팅이 되는지 확인해 보시면 됩니다.

   

윈도우10 자동로그인 기능은 윈도우7 이상의 버전에서는 모두 동일한 방법으로 사용할 수 있으니 해당 내용 참조하셔서 설정하시고 편하게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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