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강좌

유심 교체 방법, 갤럭시 아이폰 핸드폰 유심 빼는법

요즘은 자급제 폰 구입이 많기 때문에 핸드폰을 새로 구입하면 집으로 바로 택배 배송됩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유심 칩을 빼서 교체해야 하고 다른 통신사로 바꾸더라도 동일한 작업을 해야햐죠!

유심칩은 휴대폰의 전화번호, 문자 메시지, 데이터 사용량 등의 정보를 담고 있는 카드이므로 통신을 위해 필수적인 부품이라 할 수 있는데요, 그래서 유심칩이 없으면 전화나 문자는 기본이고 인터넷도 전혀 사용할 수 없습니다.

갤럭시, 아이폰 핸드폰 유심 교체하는 방법

1. 준비물 체크하기

2. 빼는법 포함 교체 방법

3. USIM 인식 방법

1. 준비물 체크하기

우선, 핸드폰 유심 교체를 위해서는 준비물이 필요합니다. 어떤 것이 필요한지 아래 정리해 두었으니 참고해주세요.

- 새로운 유심칩

- USIM 핀 (핸드폰 구매 시 제공되는 작고 긴 핀)

- 만약 유심핀이 없다면 클립, 스테이플러 심,

샤프 등 얇고 기다란 물건으로 준

2. 유심 빼는법 포함 교체 방법

1. 핸드폰 상단이나 하단, 측면에 있는 [유심 트레이]를 찾습니다. 그리고, 타원형으로 되어 있으며 작은 구멍을 확인해 주세요. 참고로, 마이크 구멍도 비슷하게 생겼기 때문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유심 트레이는 작은 구멍과 함께 옆으로 넓은 타원형으로 되어 있습니다. 제품마다 위치가 조금씩 다르니 본인의 기기를 직접 확인해보시면 됩니다.

2. 앞서 준비한 핀을 그 구멍에 넣고 꾹 눌러 주면 트레이가 툭하고 조금 튀어나옵니다.

3. 손으로 잡아서 트레이를 완전히 빼내면, 기존에 사용하던 작은 카드 모양의 유심칩을 볼 수 있습니다.

만약, 사용하지 않고 있던 폰이라면 이 공간이 비어 있습니다. 또, 기기에 따라서 두 개의 공간으로 구분되어 있을 수 있는데, 이는 저장 공간을 확장하기 위한 마이크로 SD 카드 슬롯입니다.

4. 이제 기존의 유심칩을 빼내고 새로운 유심칩을 끼워거나 기존에 사용하던 USIM을 넣어줍니다.

한쪽 모서리가 비스듬하게 잘려있는 곳이 있으니 위치에 잘 맞춰서 넣어주세요.

5. 다시 트레이를 핸드폰에 원래 있던 모양 그대로 넣어줍니다. 역시 방향도 일치해야 하니 맞춰서 넣어주시면 됩니다.

3. USIM 인식 방법

바로 교체 했다고 하여 인식이 되는 것은 아닙니다. 인식되지 않으면 통신사와 연결되지 않기 때문에 전화, 인터넷 모두 사용할 수 없어요.

인식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전원을 껐다가 켜는데 한번에 되는 경우도 있지만 안되면 몇 번 이 과정을 반복해주세요. 그럼 대부분 인식되고 바로 사용할 수 있어요. 보통 문자로 기기 변경에 대한 내용을 알려주니 교체되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는, 비행기 탑승 모드를 찾아서 켰다가 꺼주는 방법입니다. 갤럭시 아이폰 모두 퀵 메뉴를 열어 비행기 모양 아이콘을 찾아서 터치해 주면 on/off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 과정을 몇 번 반복하면 인식됩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갤럭시와 아이폰에서 유심 교체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처음 시도한다면 조금 복잡하게 여겨질 수 있으나 한번 해보면 사실 아무것도 아니니 주의할 점만 고려해서 도전해 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