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앱

음악 검색 스트리밍 앱 추천, 유튜브 뮤직 YouTube Music 특징과 활용 방법

유튜브 뮤직은 YouTube에서 제공하는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입니다. 7천만 곡 이상의 음악과 뮤직비디오를 광고 없이 감상할 수 있으며, 사용자의 취향에 맞는 음악을 추천해 주는 기능도 제공합니다. 특히, 유튜브 프리미엄에 가입하면 함께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으로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있기도 합니다.

오늘은 음악 검색 스트리밍 앱으로 추천하는 유튜브 뮤직 앱에 대해서 알아보고, 주요 특징과 활용 방법에 대해서 간단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주요 특징은

1. 광고 없이 음악 감상: 유튜브 뮤직 프리미엄에 가입하면 유튜브에서 음악을 감상할 때 광고가 나오지 않습니다.

2. 오프라인 재생: 음악을 다운로드하여 오프라인에서도 감상할 수 있습니다.

3. 백그라운드 재생: 다른 앱을 사용하거나 화면을 끄더라도 음악 재생을 계속할 수 있습니다.

4. 맞춤 추천: 사용자의 취향에 맞는 음악을 추천해 줍니다.

5. 다양한 음악 콘텐츠: 1억 곡 이상의 음악과 뮤직비디오, 라이브 공연, 리믹스 등 다양한 음악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6. 다양한 기기 지원: 스마트폰, 태블릿, PC, 스마트 TV 등 다양한 기기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음악 스트리밍 앱 살펴보기

 

홈 화면에는 사용자의 취향에 맞는 음악을 추천하는 화면과 최근에 재생한 리스트를 표시해 주며, 좋아요 표시한 음악, 앨범, 재생목록 등의 라이브러리나 다양한 장르와 분위기에 맞는 음악을 추천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현재 기분이나 상황에 맞게 연속해서 들을 수 있는 추천 키워드가 있어서, 선택하는 것만으로 적절한 음악을 추천받을 수 있어 좋습니다.

 
 

우측 상단에 있는 돋보기 모양의 아이콘을 누르면 음악 검색을 통해 특별히 듣고 싶은 뮤직을 찾아서 들을 수 있습니다.

최근 음원 차트를 휩쓸고 있는 가수 '비비'의 '밤양갱'을 검색해 봤는데요, 음원뿐 아니라 관련 뮤직비디오 같은 동영상도 따로 검색하지 않고 바로 해당 화면에서 YouTube를 통해 시청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이게 유튜브 뮤직 음악 스트리밍 앱 만의 장점이 아닐까 싶습니다.

 
 

만약 노래가 좋아서 계속 듣고 싶다면 나만의 보관함이나 재생목록으로 만들어두고 자주 들을 수 있습니다.

검색된 해당 음원 우측에 더보기 아이콘을 터치한 후 '보관함에 앨범 저장'을 터치하거나 [재생 목록에 저장]을 눌러 별도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재생 목록 저장을 누르면 새로운 목록을 직접 만들 수 있는데요. [+ 새 재생목록] 버튼을 누르고 제목과 설명, 공개 범위를 설정한 후 [만들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이렇게 저장된 재생 목록은 우측 하단에 [보관함]에서 확인할 수 있고 언제든 실행하여 다시 듣기 할 수 있습니다.

전 세계 음악 차트 확인하기

 
 
 
 

유튜브 뮤직 음악 스트리밍 앱은 전 세계 음악 차트의 순위도 확인하고 들을 수 있어요.

아래 4가지 탭 중에서 [둘러보기] 버튼을 누른 후 [차트] 항목을 선택합니다. 전 세계 차트의 인기곡과 뮤직비디오를 볼 수 있고, 원하는 국가를 터치하면 해당 국가의 인기곡도 순위별로 확인하고 들을 수 있습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음악 검색 및 스트리밍 앱인 유튜브 뮤직에 대해서 간단히 살펴봤습니다. 유튜브 프리미엄 구독 중인 분이라면 YouTube뿐 아니라 음악 앱도 광고 없이 함께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