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강좌

인터넷 웹사이트 아이디/비밀번호 없이 지문인증으로 로그인하는 방법




   

개인적으로 3가지 정도의 모바일용 웹 브라우저를 사용 중인데요 사실 갤럭시 기본 <인터넷>은 잘 사용하지 않았었습니다. 하지만 최근 갤럭시 기본 <인터넷> 기능이 <지문로그인, QR코드, 시크릿모드 등> 아주 편해지고 좋아진 것 같습니다.

   

오늘은 그중에서도 아이디/비밀번호를 지문으로 자동 로그인 하는 기능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단, 지문 인식 기능이 탑재된 단말기만 가능합니다)

   

지문인증 로그인 설정 방법


사용방법은 우선 순정 인터넷(갤럭시 제품 구매 시 기본으로 설치된 인터넷 앱) 을 실행합니다.

   

   

로그인할 웹사이트를 열고 아이디, 비밀번호 입력 후 로그인합니다.

   

   

로그인이 완료되면 <로그인 정보 저장> 화면이 뜨고 지문으로 로그인 할 것인지 확인 창이 뜹니다.
<기억하기> 버튼을 누르면 재로그인 시 지문 인증으로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지문인증 로그인 정보 삭제하기

   

앞에서 지문인증을 통한 웹사이트 아이디, 비밀번호 등록에 대해서 알아봤다면 이번에는 등록된 지문인증 비밀번호를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문 자동 로그인 기능을 삭제할 때는 <인터넷> 앱 실행 후 <더보기> 버튼을 누르고 <설정>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인터넷 설정 화면에서 <개인정보 보호>에서 <개인 데이터 삭제>를 누릅니다.

   

   

개인 데이터 삭제 화면에서 <비밀번호>에 체크 후 <삭제> 버튼을 누르면 저장된 지문 인증 비밀번호 내역이 삭제됩니다.
(주의, 삭제 시 모든 지문 인증 자료 삭제되어 모든 웹사이트 지문인증 재설정 하여야 함)

   

다시 해당 웹사이트에 접속하고 로그인합니다.

   

   

처음 등록 때 처럼 로그인 정보 저장 화면에서 "기억하기" 버튼을 눌러 지문으로 로그인 정보를
저장하고 재 로그인할 때 지문인증을 통하여 로그인하시면 됩니다.

   

   

아이디/비밀번호 입력 없이 간편하고 쉬운 인터넷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