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앱

자녀 핸드폰 관리 앱, 엑스키퍼 XKEEPER 어플로 아이 스마트폰 똑똑하게 케어하자

편리함과 재미, 유익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스마트폰이지만 성장기에 있는 아이들이라면 스스로 자제하기가 쉽지 않아 중독되거나 유해한 콘텐츠에 노출될 위험이 높습니다. 이런 이유로 자녀 핸드폰 관리 앱은 자녀가 있는 부모라면 사용하지 않는 분들이 없을 것 같습니다. 필자의 자녀도 초등 고학년이라 엑스키퍼(XKEEPER)라는 자녀 스마트폰 관리 어플을 사용하면서 관리해 주고 있습니다.

사춘기가 시작되어 온라인 유해물에 대한 보호도 필요하고 지나친 게임으로 시간 관리가 필요하다는 게 주된 목적입니다. 아이가 지나친 간섭이라고 여겨지지 않도록 사용 전에 충분한 대화를 통해 합의를 이룬 후 앱을 설치하여 사용하고 있는데요, 필자가 사용 중인 엑스키퍼는 어떤 앱이며 어떠한 기능을 가지고 있는지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XKEEPER는 어떤 앱인가?

엑스키퍼 앱은 자녀의 스마트폰과 PC 사용을 원격으로 관리하고 보호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부모용과 자녀용으로 나누어져 있으며, 부모용 앱에서는 자녀의 위치, 사용 시간, 사용 앱, 유해 사이트 등을 확인하고 제한할 수 있습니다.

또, 자녀용 앱은 아이들이 부모와의 약속을 지키고, 올바른 사용 습관을 만들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PC와 스마트폰, 태블릿을 동시에 케어할 수 있는 국내 유일의 서비스로 자녀의 안전하고 건강한 디지털 라이프를 위한다면 필수로 사용해야 할 앱 중 하나입니다.

어플 설치하기

홈페이지를 통해 가입할 수 있으며, 15일 무료 체험하기를 통해 어떤 서비스인지 미리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사용을 위해서는 자녀폰과 부모 폰에 앱을 설치해야 합니다. 참고로, 아이 휴대폰은 안드로이드 폰만 사용할 수 있고, 부모님 폰은 아이폰도 상관없습니다.

자녀는 부모의 아이디로 로그인하여 진행할 수 있고, 이후에 자녀 정보까지 입력해 주면 간단하게 설치를 완료할 수 있습니다. 중간에 사용 권한과 같은 설정 항목들이 많기 때문에 빠짐없이 완료해 줘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런 기능이 좋아요!

엑스키퍼 자녀 스마트폰 관리 앱은 각종 유해 사이트나 중독으로부터 보호해 주며 습관을 관리해 주고, 일상을 케어하는 등 유용한 기능이 많습니다. 모두 다 언급해 드릴 수는 없고 제가 잘 쓰고 있는 기능 위주로 몇 가지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1. 건강한 수면습관 길러주기

성장기 자녀에게 있어 건강한 수면 습관은 신체 발육에 상당한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정해진 시간에 수면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가장 큰 적은 역시 휴대폰인데요, 아이와 협의하여 시간을 정하고 수면에 방해되지 않도록 잠금 시간을 설정해두면 유용합니다.

 
 
 

설정 방법은 자녀 기기를 선택한 후 우측 상단 메뉴에서 [사용 시간 관리]- [잠금시간대 설정]을 터치합니다. 그리고, 우측 아래 + 버튼을 눌러 요일과 시간대를 설정해 주면 끝입니다. 저희 아이는 초등 6학년이라 평일에는 좀 타이트하게 하고 주말에는 풀어주는 방향으로 설정하고 있습니다.

2. 앱 과다 사용 예방하기

유튜브 영상을 좋아하지는 않지만 대신 게임 이용이 많은 편이라, 적절히 차단해 주지 않으면 시간 가는 줄 모르고 계속하기 때문에 관리가 필요합니다. 평일에는 공부해야 할 게 많아서 학습과 관련된 앱을 제외하고는 모두 차단하고 있으며, 금요일 저녁부터 주말에만 게임 시간을 정해 사용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특정 앱의 과다한 사용을 방지하기 위해 앱을 관리할 때는, 다시 우측 상단의 메뉴 선택을 누르고 [유해물 관리]로 들어갑니다. 기본은 유해물로 분류된 앱은 모두 차단하도록 설정되어 있으며, 여기서 부모가 추가로 지정한 APP 차단을 누르고 직접 앱을 선택하여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앱 자체가 실행되지 않아 불필요한 사용을 막을 수 있습니다. 필자의 자녀처럼 특정 요일 또는 주말에만 열어 사용하도록 해주고 싶다면, 차단을 풀어서 쓸 수 있도록 해주면 되겠죠!

3. 온라인 유해물로부터 보호하기

수면 습관이나 앱 과다 사용보다 더 관리가 필요한 부분이 온라인 유해물에 대한 부분이 아닐까 싶습니다. 인터넷은 조금만 보더라도 각종 유해한 광고나 기사들이 많이 보이는데, 통제력이 약한 아이들에게는 정말 좋지 않습니다.

엑스키퍼는 온라인에 좋지 않은 성인/도박 사이트 등 유해물로 분류된 사이트를 효과적으로 차단해 줍니다.

앞서 앱 차단했던 것과 동일하게 관리할 수 있으며 [유해물 관리]에서 사이트와 동영상 탭을 각각 눌러, 유해 콘텐츠로 분류된 사이트와 동영상을 차단해 주면 됩니다. 개인적으로 모든 기능 중에서 이 부분이 가장 중요하다고 판단되는데요, 자동으로 차단 관리된다는 점이 좋습니다.

4. 이동 스케줄 확인 및 알림 받기

지금은 초등 고학년에 사춘기라 간섭받는 것을 싫어하는 나이이고 알아서 학교도 가고 학원도 가겠거니 직접 물어보는 것을 일부러 줄이고 있지만, 부모 마음에 그래도 아이가 잘 들어갔는지는 걱정이 됩니다.

자녀가 어리면 자녀의 이동 스케줄을 확인하는 것은 더욱 필요한 기능인데요, 엑스키퍼는 등하교 알림을 비롯해 미리 설정해둔 장소에 도착하면 알림을 받을 수 있는 기능이 있어 안심할 수 있습니다.

메뉴 화면에서 [자녀이동알림]을 터치한 후 지도에서 최대 10개의 장소를 추가하고, 들어왔을 때 나갔을 때 알림 설정까지 지정할 수 있습니다. 안심하고 아이의 동선을 파악할 수 있고 학교와 학원은 잘 갔는지 알 수 있어 안심이 됩니다.

그 외에도 보행 중 스마트폰 사용을 허용하거나 잠그는 등의 설정이나, 현재 아이가 보고 있는 휴대폰 화면을 그대로 볼 수 있는 라이브 스크린 기능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자녀 스마트폰 관리 어플 "엑스키퍼"는 다른 앱과 비교해 사용 편의성이 높았으며, 좀 더 섬세하게 관리할 수 있게 되어 있어 좋았습니다. 앱에 대한 필요성을 아이와 충분히 대화하고 사용하니 간섭이라는 생각하지 않고 스스로 자제하려는 모습을 보여서 더욱 만족스러웠습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자녀 스마트폰 관리 앱 엑스키퍼에 대해서 아이에게 꼭 필요하겠다고 생각되는 기능 위주로 살펴봤는데요, 건강한 수면 습관과 지나친 앱 사용을 예방하며 자녀를 유해물로부터 보호할 수 있는 등 자녀의 안전한 일상을 함께하는 엑스키퍼 어플입니다.

모바일 버전뿐 아니라 PC용 프로그램도 사용할 수 있는 국내 유일 PC + 스마트폰 동시 원격관리 프로그램으로, 엑스키퍼 PC와 결합할 경우 좀 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버전의 경우 하루 약 100원에 이용할 수 있는 저렴한 가격으로 15일 무료 체험해 볼 수 있으니, 자녀의 안전한 일상을 원한다면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15일 무료 체험하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