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이야기/태블릿&노트북

직접 사용해본 중국 큐봇의 보급형 가성비 스마트폰 CUBOT POWER

중국산 가전제품들이 가성비가 좋아지고 인지도도 높아지다 보니, 필자 역시 관심사에 따라 다양한 중국 IT 제품들을 사용해보게 됩니다.  


가성비가 좋은 제품들이 많아 과거의 허접한 제품이라는 인식에서도 변화를 느끼게 되는데요,  중국 스마트폰도 예외는 아닌 것 같습니다. 오늘은 중국 큐봇에서 만든 CUBOT POWER라는 보급형 스마트폰을 직접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여러가지로 큰(?) 중국 가성비 스마트폰 큐봇 파워

CUBOT POWER의 첫인상은 전체적으로 "크다"입니다. 화면도 배터리도 크고, 두께도 두꺼워 딱 보자마자 "와~ 크다" 할 정도네요. 아마도 배터리 크기가 한몫하지 않았나 생각됩니다. 


자세히 살펴볼까요? CUBOT POWER는 5.99인치 화면에 FHD+(2160x1080) 해상도를 지원합니다.  필자가 현재 메인 폰으로 사용 중인 삼성 갤럭시S9+가 6.2인치인데, 실물 크기는 거의 동일합니다. 베젤의 차이 때문에 화면 크기는 약간 작은 정도입니다. 


두께에 있어서는 다소 차이가 많이 나는데요, 아마 배터리 때문에 두께가 많이 두꺼워진 것으로 보입니다. 배터리는 내장 배터리로 6,000mAh 용량이 탑재되었는데, 갤럭시S9+이 3,500mAh의 배터리 용량임을 감안하면 거의 두 배 정도 되는 용량입니다.


구성품은 스마트폰 본품과 충전기, 케이블, 유심 니들, 사용자 매뉴얼, 투명 젤리 케이스가 기본 구성품이며, 제품 전면에 액정 보호 필름이 기본으로 부착되어 있습니다. 


스펙을 간단히 살펴보면, CPU는 중국 저가 스마트폰에서 많이 사용하는 MTK 사의 MT6763T Octa-core 2.5GHz 프로세서가 탑재되었습니다.
RAM은 6GB RAM과 128GB의 저장 공간으로 구성되어있고, Micro SD카드로 추가 128GB까지 확장이 가능합니다. (단, Micro SD나 듀얼 유심은 함께 사용할 수 없습니다.)


카메라는 후면 싱글 카메라가 탑재되었는데, 후면의 경우 삼성의 1,600만 화소(SW 2,000만)에 전면 800만 화소(SW 1,300만)를 탑재하였습니다. 운영체제는 구글 최신 운영체제인 안드로이드 8.1이 탑재되었습니다. 


4G를 지원하는 스마트폰이기 때문에 통화는 잘 되는지도 확인해봐야겠죠! 우선 알뜰폰 유심을 장착해봤는데, 뭔가 지원이 안된다는 느낌이 확드네요. 
4G를 지원하여 인터넷은 잘 되지만, 전화 통화는 안 되는 문제가 있네요. 재부팅도 해보고 설정도 찾아봤으나 데이터 연결만 되고 전화나 메시지는 안됩니다. (별도 설정이 필요한 건지 알뜰폰은 지원이 원래 안되는 건지는 확인할 수 없었습니다.)


다음은 SKT의 유심을 삽입해봤는데요, 재부팅하고 나니 인터넷, 전화 모두 정상적으로 잘 동작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혹시 이 제품을 사용하실 예정이라면 알뜰폰 유심은 사용하지 않는 게 좋겠습니다.



가성비 폰 큐봇 파워! 동영상은 잘, 고성능 모바일 게임은 글쎄!

각종 동영상 시청은 어떨까요? 저희 아들이 자주 이용하는 유튜브 키즈나 영화 등 자주 사용하는 콘텐츠를 재생해 봤는데, 영상물의 경우는 보통의 스마트폰과 다름없이 무리 없이 잘 실행됩니다.


스마트폰에서 게임은 아주 중요하죠! 요즘 핫한 고성능 모바일 게임 중에 검은 사막 모바일과 배틀 그라운드를 구동해 봤습니다. 확실히 화질이 떨어지는 것이 보입니다. 검은 사막 모바일의 경우는 방치형 게임이라 화질이 약간 떨어져도 무리없이 구동됩니다. 
다만, 배그의 경우 추천해준  중간 옵션으로 실행해봤는데, 렉이 자주 발생합니다. FPS의 특성상 약간의 버벅거림은 플레이에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가장 낮은 옵션에서도 원활한 플레이는 어려워 보입니다. 


카메라 촬영은 보통의 휴대폰처럼 다양한 옵션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파노라마  모드나 프로 모드를 지원하지만 특별할 만한 기능은 보이지 않습니다. 
사진 촬영 및 화질은 준수한 편입니다. 다음 갤럭시S9+와 비교 후기를 통해 자세히 살펴볼 예정이지만, 색감이나 화질 등 카메라 성능은 좋아 보입니다. 


[큐봇파워 중국 스마트폰]


마치며...

게임을 그다지 좋아하지 않거나 큰 화면을 선호하고 배터리 걱정 없도 없으며, 영상 위주로 사용하신다면 좋은 선택이 될 것입니다. 지금까지 20만 원 중반대에 가성비 좋은 중국 스마트폰 CUBOT POWER의 개봉 및 사용 후기였습니다.

[본 리뷰는 기어베스트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