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강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3종 평생 무료 출시, 카톡 다운로드 방법

카카오는 텍스트와 함께 채팅 창 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3종을 3월 19일 출시했습니다.

사용자들의 커뮤니케이션 경험을 더욱 풍부하고 재미있게 만들고 단순히 감정을 표현하는 도구를 넘어, 대화의 중요한 요소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한 점이 인상 깊습니다.

기존 이모티콘보다 크기가 작아 텍스트 메시지에 자연스럽게 삽입하여 표현력을 풍부하게 해주는 역할을 할 수 있어 더 매력적입니다. 런칭 기념으로 누구나 평생 무료로 쓸 수 있도록 풀었는데요, 어떻게 다운로드하며 활용할 수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미니 이모티콘 3종 무료로 받자!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미니 이모티콘은 '춘식이날', '핑크빛 어피치', '미니 문구류' 등 3종 세트입니다.

  • 춘식이의 하루: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춘식이가 다양한 상황을 표현하는 귀여운 미니 이모티콘
  • 핑크핑크 어피치: 사랑스러운 어피치 캐릭터를 다양한 테마로 표현한 미니 이모티콘
  • 미니 문방구: 연필, 지우개, 전자계산기 등 다양한 문방구를 귀엽게 표현한 미니 이모티콘

이 미니 미니한 이모티콘들이 더 특별한 이유는 대화 말풍선 안에서 텍스트와 함께 사용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단독으로 사용 시 기존 이모티콘처럼 큰 크기로도 사용할 수 있으며, 조합해 대화 콘텐츠로 사용할 수도 있어요.

https://e.kakao.com/mini_open

 

다운로드 방법은 굉장히 간단합니다. 위에 공유해 드린 프로모션 페이지에 접속한 후 [3종 한 번에 받기] 버튼을 클릭한 후 채널 추가에 동의하고 확인을 누릅니다.

참고로, 카톡 버전은 10.5.0 이상이면 되고, PC 버전의 경우는 윈도우 3.8.0 이상 Mac 3.4.5 이상이면 사용 가능합니다.

 
 

거의 실시간으로 카톡 미니 이모티콘 다운로드 완료 메시지가 도착합니다.

이제, 내 카카오톡 화면 대화창을 아무거나 하나 열고, 입력 창 우측에 사람 얼굴 모양의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기존 이모티콘 창이 나타나는데 가장 좌측에 새로운 아이콘이 나타난 것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터치한 후 춘식이의 하루 등 3종의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을 선택하여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작아서 더 귀여운 춘식이와 어피치, 미니 문방구까지 볼 수 있습니다. 하나씩 단독으로 사용하셔도 되지만, 이들을 각각 조합하거나 텍스트와 조합하여 활용하면 마음과 생각을 전하기 더 유용해집니다.

이벤트 참여하기

 
 

다음 달 8일까지 카톡 미니 이모티콘이 포함된 채팅방 메시지를 캡처한 후 SNS에 특정 해시태그와 함께 공유하고, 댓글로 남기는 분들을 추첨해 1천 명에게 한정판 굿즈 세트도 증정한다고 하니 모두 참여해 보시기 바랍니다.

 

마치며...​

 

개별 이미지로 다양한 크기로 여러 가지 사물이나 효과 표현이 가능하고, 각각의 아이콘으로 조합하거나 연결을 통해 대화의 재미를 증대시키는 등, 대화 속에서 텍스트와 함께 자유롭게 사용 가능한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3종 바로 다운로드해 활용해 보세요.

런칭 기념으로 누구나 평생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니 받지 않을 이유가 없겠죠! 특히, 4월 8일까지 한정판 굿즈도 추첨을 통해 제공한다고 하니 SNS에 공유하시고 참여해 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