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이야기/카메라&영상

캐논 미러리스 카메라 신제품 렌즈교환식 브이로그 카메라 EOS R50 소개 및 출시 이벤트

안녕하세요. IT 인플루언서 아티입니다. 팬데믹 상황도 풀리고 날씨도 따뜻해지니 국내는 물론 해외로 여행 가시는 분들이 많아진 것 같습니다.

소중한 추억을 담기 위해 이때 필요한 것이 카메라인데요, 작고 가벼워 휴대하기 쉽고 일상을 담기에도 좋은 브이로그 카메라가 새롭게 출시되어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예전에 캐논 카메라 리뷰도 한 적이 있는데요 사용 방법이나 조작성도 좋았었고, 특히 특유의 따뜻한 색감이 굉장히 맘에 들고 퀄리티도 좋았던 기억이 있습니다.

그리고, 바로 오늘 3월 21일에 따끈따끈한 캐논 신제품 미러리스 카메라 EOS R50이 출시되었는데요, 어떤 제품이며 출시 기념 이벤트도 진행 중인데 어떤 혜택이 있는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Canon EOS R50 신제품 및 이벤트 소식

1. EOS R50 스펙 및 기능!

2. 신제품 주요 기능

3. 출시 기념 정품 등록 이벤트!

4. 응모 방법!

1. 스펙 및 기능!

EOS R50은 캐논의 EOS R 시리즈 중 가장 작고 가벼운 바디를 지녔습니다. 작은 크기와 함께 엔트리급 미러리스 카메라지만 크롭 없는 4K 30p 동영상을 지원한다는 점이 굉장히 매력적이라 할 수 있어요.

APS-C 크기의 2,420만 화소 CMOS 센서를 탑재하였고 DIGIC X 이미지 프로세서를 탑재하여 고화질과 고속 성능을 자랑합니다.

렌즈교환식 미러리스 카메라임에도 약 116.3 x 88.1 x 58.7mm의 크기로 한 손에 쏙 들어오는 콤팩트한 사이즈와 약 387g의 무게로 손에 잘 맞고 휴대하기도 편합니다.

색상도 화이트와 블랙 두 가지 컬러 라인업을 갖추고 있어서 젊은 층이나 여성분들에게도 인기가 많을 것 같습니다.

후면부에는 전자식 뷰파인더와 3인치 회전형 터치스크린 LCD를 갖추고 있어 조작의 편의성도 좋습니다.

특히 브이로그 카메라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회전형 뷰파인더는 필수인데, 각도를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어 셀카나 브이로그 촬영 시 유용하며 하이/로우 앵글 각도를 자유롭게 변경하면서 편하게 촬영할 수 있어서 편리합니다.

또, LCD 화면으로 메뉴나 설정을 손쉽게 조작할 수 있으며, AF 포인트를 직접 선택하거나 드래그할 수도 있어 초보자라도 접근성이 좋다는 점도 장점입니다.

최대 651분할의 정밀한 AF 영역으로 빠르고 정확한 AF 성능을 실현한 [Dual Pixel CMOS AF II] 기술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인물과 동물의 눈을 정밀하게 추적하는 Eye AF와 차량 AF도 지원하며, EOS iTR AF X 딥 러닝 기술로 사람, 동물, 차량 등의 피사체 검출 능력 향상으로 초보자에게 어려운 초점 잡는 것을 알아서 해준다는 점도 특장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전자식 손떨림 보정 기능과 전자식 뷰파인더도 장착하여 편리하고 안정적인 촬영을 도와줍니다.

최대 약 15fps의 고속 연속 촬영 가능한 전자식 셔터를 지원하며, 6K 오버 샘플링 프로세싱으로 크롭 없는 4K 30p 촬영이 가능하며 Full HD 120p 촬영도 가능해, 고퀄리티의 사진과 영상을 얻을 수 있습니다.

2. 신제품 주요 기능

이번 브이로그 카메라 신제품 EOS R50에는 새로운 기능이 대거 탑재되는데요, 그중에 몇 가지만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우선 제품을 카메라에 가까이 가져가면 초점을 빠르게 전환해 주는 [클로즈업 데모 동영상 모드]가 추가되었는데요, 손으로 얼굴을 가리지 않아도 초점을 제품에 잡을 수 있어 상품을 소개하는 유튜버들에게 적합한 모드라 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APS-C 사이즈 EOS R 카메라에 최초 탑재된 [하이브리드 오토] 기능으로, 사진과 동영상을 한 번에 촬영할 수 있는 특별한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촬영 직전 약 2-4초 분량의 동영상을 자동으로 기록하며 컴퓨터나 스마트폰에서 재생할 수 있고 심지어 편집도 가능합니다. 그 날을 요약한 다이제스트 무비를 자동을 만들 수 있어 다양한 브이로그 영상 제작 등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캐논 EOS R50은 SNS에 업로드하기 편리한 다양한 비율을 제공합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면 카메라가 자동으로 화면 비율 마커를 표시해 주는 [마커 표시] 기능도 갖추고 있어, SNS 용으로 자주 쓰이는 1:1, 4:5 ,5:4 9:16 2.35:1 등 원하는 비율에 맞춰 쉽게 촬영할 수 있습니다.

3. 출시 기념 정품 등록 이벤트!

캐논 신제품 EOS R50은 2023년 3월 21일부터 국내에서 정식 출시되었고, 이를 기념하여 현재 이벤트가 진행 중입니다.

제품 구매 후 정품 등록 및 이벤트 등록만 하면 사은품을 100% 증정한다고 하니 구입하실 분들은 이번 기회를 이용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이벤트 기간과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사은품 1 - 배터리 LP-E17 (캐논 e스토어가 60,000원) + SanDisk Extreme PRO 64G (한정수량)

사은품 2 - 삼각대 그립 HG-100TBR (캐논 e스토어가 119,000원)

사은품 3 - 롯데 백화점 모바일 상품권 60,000원

(3가지 중 택1)

EOS R50 제품 구매기간:

2023년 3월 21일 (화) ~ 2023년 5월 31일 (수)

정품 등록 및 이벤트 응모 기간:

2023년 03월 21일(화) ~ 2023년 6월 7일 (수)

4. 응모 방법!

콤팩트한 크기의 미러리스 카메라라 더욱 관심이 가는데요, 구매 후 정품 등록과 함께 프로모션 이벤트에 참여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간단합니다. 행사 대상이 되는 제품을 온라인 또는 오프라인에서 구매한 후 홈페이지 고객 지원 메뉴에서 정품 등록 후 이벤트에 응모하시면 됩니다. 추가로 유의해야 할 사항도 기록해 두었으니 참고하셔서 참여해 보시기 바랍니다.

▶ 이벤트 참여 방법

1. 행사 제품 구매 (온라인, 오프라인 모두 가능)

2. 홈페이지 고객지원 메뉴에서 정품 등록

3. 홈페이지 이벤트 메뉴에서 이벤트 응모

▶ 이벤트 참가 시 유의사항

- 1개의 계정으로 제품 당 1회만 참여 가능합니다

- 일부 사은품의 경우 한정수량으로 운영됩니다

- 정품 등록이나 이벤트 응모 시 구매 영수증 첨부 요청이 있을 수 있으며 영수증은 2023년 7월 7일까지 제출해야 합니다.

EOS R50은 작고 가벼운 디자인에도 강력한 성능과 다양한 기능을 갖춘 미러리스 브이로그 카메라입니다. 유튜브나 블로그 등에서 활동하는 분들이나 여행이나 일상에서 소중한 순간들을 담고 싶다면, 오늘 소개해 드린 EOS R50으로 고퀄리티의 결과물을 만들어 보관해 보시기 바랍니다.

3월 21일 오늘 출시된 브이로그 카메라로 지금 바로 구입이 가능이 가능하며, 좀 더 자세한 제품 정보와 정품 등록 관련 이벤트 내용은 링크를 통해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캐논 EOS R50 제품 바로가기

캐논 EOS R50 정품등록 이벤트

[본 게시글은 캐논코리아 주식회사로부터 원고료를 지원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