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윈도우 & PC

컴퓨터 화면 녹화에 동영상 제작 기능까지 갖춘 모바비(Movavi) 스크린 캡쳐 스튜디오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이 PC의 역할을 많은 부분 빼앗아 오기는 했지만, 그 한계성 때문에 업무 영역에서는 노트북이나 PC를 따라올 수가 없는것 같습니다.


작업 환경이 편리하고 빠르기 때문에 저 역시도 대부분의 업무는 노트북이나 PC를 활용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PC의 많은 업무 영역중에서 웹캠이나 오디오 녹음을 비롯하여, 컴퓨터 화면 녹화를 통한 동영상 제작 기능까지 활용 가능한 모바비(Movavi) 스크린 캡쳐 스튜디오를 소개해드립니다.


모바비(Movavi) 스크린 캡쳐 스튜디오의 다양한 기능

모바비(Movavi) 스크린 캡쳐 스튜디오는 몇가지 유용한 기능들을 가지고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그 중에 컴퓨터 화면 녹화 기능은 원화는 위치를 사용자가 임의로 지정하여 영상을 캡처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동영상 제작 기능으로 사용할 수 있는 "비디오 편집" 기능입니다. 다른 많은 동영상 제작 기능을 갖춘 프로그램들과 유사한 형태를 띄는데, 사진이나 영상으로 넣고 필터나 트랜지션(전환 효과), 자막, 스티커 등을 삽입하여 멋진 영상을 만들 수 있습니다.


오디오 녹음이나 웹캡 녹화 기능은 오디오 장치의 음성만을 별도로 녹음하는 기능이며, 웹캠 녹화는 웹캠이 설치된 노트북이나 PC에서 영상을 캡처하거나 화면 녹화를 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 화면 녹화와 동영상 제작 기능을 활용한 예

필자는 개인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하게되는 부분이 아마도 게임 영상이나 IT관련 블로그 컨텐츠를 위한 컴퓨터 화면 녹화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또는, 회사 업무중에서 각종 행사 영상을 만들거나, 블로그 컨테츠로 활용하기 위한 동영상 제작 기능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사진이나 영상을 넣고 자막이나 효과들을 적용하여 멋진 영상도 만들 수 있습니다.


다만, 모든 기능을 제한 없이 사용하시기 위해서는 유로로 라이센스를 구입하여 사용할수 있다는 점입니다. 비용이 많이 비싼편은 아니기 때문에 자주 활용해야 하는 분들이라면 구매를 권해드립니다.


마치며...

컴퓨터 화면 녹화에 동영상 제작 기능까지 영상 작업을 주로 하는 직장인이나, 블로거 등 개인이 사용하기에 참 쉽고 편리한 프로그램이라 생각됩니다. 지금까지 모바비(Movavi) 스크린 캡쳐 스튜디오에 대한 간단한 소개 및 활용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 위 리뷰는 Movavi 프로그램을 소개하면서 소정의 고료를 지급받아 주관적으로 작성되었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