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이야기/태블릿&노트북

터치와 스타일러스펜으로 활용성을 높인 테클라스트(Teclast) F5 태블릿 노트북

테클라스트는 가성비를 무기로 국내에 정식 판매처와 AS 센터까지 두고 국내 시장을 공략하고 있는데요, 아직 국내 출시가 된 제품은 아니지만 관심 가는 태블릿 노트북이 있어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Teclast F5라는 제품으로 전용 스타일러스 펜으로 필기가 가능하며, 터치가 가능한 노트북이어서 특히 관심이 가는 제품입니다. 할인 소식과 함께 제품 스펙 등을 위주로 살펴보겠습니다. 


스펙으로 살펴보는 태블릿 노트북

Teclast F5의 독특한 기능은 360도 경첩을 적용하여 노트북, 태블릿, 포터블, 드로우, 텐트 및 디스플레이 모드의 6가지 기능으로 전환하여 사용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그만큼 활용성도 높아질 수밖에 없는데요, 특히 전용 스타일러스 펜을 이용하면 필기 입력도 가능하니 눈여겨볼 만하겠죠!


디스플레이는 11.6인치의 FHD IPS 디스플레이가 장착되었으며, 비교적 큰 1920 x 1080 해상도를 지원합니다. 


CPU는 8세대 인텔 제미니 레이크 N4100 쿼드코어가 적용되었으며, 그래픽카드는 9세대 인텔 UHD 그래픽 600 GPU를 탑재하였습니다.


다양한 많은 작업을 함께 진행하더라도 무리 없이 구동될 수 있도록 8GB DDR4 RAM이 들어갔으며, 128GB SSD 저장 용량이 탑재되었습니다. 저장용량은 조금 아쉽긴 하지만 가격을 생각해본다면 충분히 이해할 수 있습니다. 


가격은 현재 약 40만 원이 조금 안되는 수준이며, 윈도우 10 홈 운영체제까지 기본 탑재가 되어있어 가격에 놀랄 수밖에 없습니다. 
카메라는 전면에 하나 있는데, 920만 화소로 뭔가를 하기에는 너무 낮은 사양으로 그냥 있구나 정도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무게는 980g으로 아주 가볍고, 배터리는 3850mAh가 탑재되었는데 비디오 연속 재생 시 5시간 정도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전용 스타일러스 펜은 2만 원대에 별매로 구입할 수 있고, 대학생 필기용 노트북으로 사용하거나 업무용으로 사용하기에 적당해 보입니다. 


[▲테클라스트 터치 노트북 보러 가기]


마치며...

현재 프로모션 기간으로 17%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되고 있으니, 스타일러스 펜으로 필기 입력을 사용하고 싶다거나 터치 기능의 태블릿 노트북을 원하시는 분이라면 관심 가져볼 만한 제품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