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Tip

티스토리 블로그 이전 발행글 링크 삽입 방법

블로그 리뷰를 작성하다 보면 시리즈 형태로 관련된 글을 2회 이상 작성하게 됩니다. 시리즈 형태다 보니 하나의 글에 관련된 다른 글을 함께 링크시켜, 독자들이 편하게 이전/이후 글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자에게도 좋은데요, 방문자의 체류 시간을 늘려 지수에도 좋은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이전 발행 글 링크 삽입하는 방법

이전 글을 넣는 방법은 관리 페이지에 접속하여 설정할 수 있습니다. 관리 페이지 로그인 후 "플러그인"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플러그인 항목 중에서 "이전 발행 글 링크 삽입" 항목을 확인하고 사용 중인지 확인 후 미사용 상태라면 해당 화면으로 이동하여 설정해줍니다. 


사용을 위해서 글 발행 시 어떤 형태로 추가될 것인지 선택 후 적용하시면 설정은 완료됩니다. 
하단에 "발행일, 카테고리, 제목" 4가지 형태 중에서 선택하여 적용합니다. 


링크 삽입 방법은 TISTORY 글쓰기 화면 오른쪽 하단에 "플러그인 - 이전 글 넣기"로 삽입할 수 있습니다.


이전 글 넣기 창이 활성화되고 원하는 글을 직접 선택하거나, 검색한 후 클릭하면 본문에 링크 형태로 들어갑니다. 
창이 계속 열려있기 때문에 글이 여러 개라면 여러 번 선택하여 계속 넣을 수 있습니다. 



마치며...

해당 포스팅과 관련된 리뷰라면 직접 복사해서 URL 넣고 하는 번거로움 없이, 티스토리 블로그 이전 발행 글 링크 삽입 방법을 통하여 간단하게 관련 글을 삽입해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