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이야기/생활&제품

한경희 신제품 스팀 물걸레 청소기 HESMWL-E1000 무선 스팀청소기 사용 후기

로봇의 힘을 빌려 집안을 청소하기도 하고 밀대 등을 활용하여 사용해 보기도 하지만, 사람 손만큼 깨끗하고 꼼꼼하게 닦아주는 물걸레 청소기를 만나보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직접 걸레를 이용해 온 집안 바닥을 닦는다 해도 보통 힘든 일이 아니기도 하고, 찌든 때나 반려동물의 배설물 등 살균까지 완벽하게 하기에는 한계가 있습니다.

오늘은 직접 사람의 손을 빌리지 않고 좀 더 편리하면서도 스팀 살균으로 깨끗하게 청소할 수 있는 한경희 신제품 무선 스팀청소기 HESMWL-E1000에 대해서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평소 스팀 물걸레 청소기에 관심을 가지고 고민하셨던 분이라면 오늘 리뷰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제품을 담고 있는 상자는 생각보다 크지 않았어요.

 

구성품은 본체와 물통, 배터리에 충전 어댑터와 핸들 결합에 필요한 나사 2개에 물걸레 패드 2장, 거치에 필요한 받침대와 사용자 설명서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사용 전에 간단한 조립 과정이 필요합니다. 본체와 핸들 부분을 동봉된 나사 2개로 결합하여 고정한 후 배터리까지 장착해 주면 조립은 완료됩니다.

그리고, 후면 커버를 열어 배터리 위치를 체크한 후 장착해 줍니다

전체적으로 깔끔한 화이트 컬러와 모던하면서도 세련된 디자인으로 어디에 두어도 집안 인테리어와 잘 어울리는 오브제 역할을 충분히 해주었습니다.

전체 사이즈는 19 x 31 x 116cm이며 어댑터를 제외한 무게가 3.35kg으로 무게감이 있는 편이지만, 무게 중심이 아래쪽으로 있기 때문에 밀고 다니면서 바닥을 닦는 것에는 약간의 힘이 필요하긴 하지만 힘들거나 팔이 아프다거나 하는 등의 어려움은 훨씬 적었습니다.

특히, 기존 스팀 물걸레 청소기들은 높은 소비 전력과 기술력으로 무선화하기에 어려움이 많았었는데, 이번 한경희 신제품 HESMWL-E1000은 트렌디한 디자인과 기술력으로 선 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더한 흔하지 않은 무선 스팀 청소기입니다.

본격적인 사용에 앞서 물통에 물을 채워 줘야 하는데 뒤쪽에 있는 버튼을 꾹 누르면 물통을 꺼낼 수 있습니다.

330ml 크기의 물통을 꽉 채우면 3번 정도 사용할 수 있는 분량으로 매번 꺼내고 넣고 하는 과정을 줄일 수 있습니다.

참고로, 물통에 물을 채울 때는 전원을 잠시 끄고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한경희 신제품 스팀 물걸레 청소기의 작동 방법은 굉장히 간편합니다.

두 개의 버튼 중에서 아래쪽에 있는 ON/OFF 버튼을 2~3초간 누르면 전원이 켜지거나 꺼집니다.

그리고, 위 쪽 MODE 버튼을 1회 누르면 물방울 모양의 세이프티 스팀 모드(80도)가 되고, 2회 누르면 스마트 스팀 모드(100도)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모드 선택이 완료된 후 3분간의 예열이 끝나고 알림음이 울리면 시작하면 됩니다. 단, 외부 온도가 낮을 경우 예열 시간이 더 오래 걸릴 수 있다는 점은 참고해 주세요.

사용 도중에 하단 ON/OFF 버튼을 1회 누를 때마다 동작과 멈춤으로 기능이 동작합니다.

한경희 스팀 무선 물걸레 청소기는 세이프티와 스마트 스팀의 2가지 모드를 제공한다고 말씀드렸었죠!

사용하는 바닥재에 따른 세이프티 모드의 경우 80도로 약 25분간 사용할 수 있으며 가정에서 가벼운 생활 얼룩을 제거할 때 적합합니다.

스마트 모드의 경우는 100도의 고온으로 찌든 때를 제거하기에 적절하며 약 15분간 이용할 수 있는데, 이 두 가지 모드를 통해 우리 집 마룻바닥 코팅이 벗겨지는 등의 손실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만약, 강화 마루나 놀이매트에서 사용한다면 고온으로 인해 변형되기 쉬우니 세이프티 모드를 선택하여 진행하시면 됩니다.

공인 인증 기관을 통해 살균 시험 결과 대장균 및 황색 포도상구균 등을 완벽히 제거해 주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바닥을 깨끗하게 해주는 것은 물론이고 강력한 고온으로 99.9% 살균까지 해주니 어린아이나 반려동물을 키우는 집이라면 더욱 필수가 아닌가 싶습니다.

 

물걸레 패드는 닦임이나 밀림, 흡수력까지 고려하여 최적화된 초극세사 패드 소재로 만들어져 찌든 때도 손쉽게 제거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습니다.

하얗게 찍찍이 있는 부분이 본체와 닿는 부분으로 살짝 위로 올려놓기만 하면 부착할 수 있습니다.

예열이 완료된 후 거실과 주방 등 집안 전체를 스팀으로 대략 10분 정도 청소해 주었는데요, 일단 무선이라 선 없이 자유롭게 다닐 수 있어서 편리했습니다.

그리고, 무게 중심이 아래쪽에 있어서 인지 손목에 부담도 별로 없고, 걸레 패드가 밀림도 좋아 가볍게 밀고 다닐 수 있어서 피로감이 확실히 적었습니다.

 

 

아파트가 4년 정도 지나니 찌든 때도 잘 지워지지 않고 남아있는 경우가 많은데, 스팀으로 제거하니 깨끗하게 제거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아이들이 낙서해 놓은 크레용이나 물감까지도 완벽하게 제거할 수 있으니 어린아이들 있는 집이라면 스팀 물걸레 청소기는 필수가 아닐까 싶네요.

 
 

사각형 걸레 디자인이라 구석구석 모서리진 부분까지 먼지나 찌든 때를 꼼꼼히 제거할 수 있었고, 떼어낼 때는 손으로 하지 않고 태그 부분을 발로 밟아 편하게 제거할 수 있다는 점도 좋았습니다.

오염된 걸레 패드는 깨끗하게 빨아서 건조하면 재사용 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한경희 무선 스팀 물걸레 청소기 HESMWL-E1000 제품에 대한 사용 후기를 알아봤습니다.

선 없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점과 오염된 바닥을 스팀으로 빠르고 편리하게 제거할 수 있으며, 가볍고 밀림도 좋아서 피로감이 덜하다는 점이 상당히 만족스러웠습니다.

바닥이 쉽게 더러워지는 어린아이들이 있는 집이나 반려동물을 키우는 집이라면, 고운 스팀 살균으로 깨끗하게 살균까지 가능하니 더욱 필수인 제품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제품에 대한 좀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상세 페이지를 통해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무선 스팀 청소기 HESMWL-E100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