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이야기/태블릿&노트북

후면에 4개의 카메라가 달린 삼성 갤럭시A9 색상 및 스펙 공개

삼성전자는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서 "A 갤럭시 이벤트"를 열고, 후면에 4개의 카메라가 달린 괴물 스마트폰 "삼성 갤럭시 A9"를 세계 최초로 공개했습니다. 



스마트폰에서 카메라의 기능이 절대적인 역할을 하기 때문에 3개 정도는 탑재돼도 될 것 같다고 생각했는데, 4개라니 할 말을 잃게 만듭니다.
4개의 후면 카메라와 삼성의 인텔리전트 기능 조합으로, 비 전문가도 언제든지 최고의 사진을 촬영할 수 있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생각해봅니다. 

[사진출처 : SAMSUNG NEWSROOM]

카메라 위주로 삼성 갤럭시 A9 스펙을 간단히 살펴보겠습니다. 2,400만 화소가 탑재된 기본 렌즈와 망원 렌즈, 초광각 렌즈, 심도 렌즈까지 총 4개입니다.

[사진출처 : SAMSUNG NEWSROOM]

광학 2배 줌을 지원하는 1,000만 화소 망원 카메라는 먼 거리의 피사체를 촬영하는데 좋습니다. 또, 초광각 카메라는 800만 화소를 지원하는데, 120도 화각을 가지고 있어 넓은 풍경을 담기에 유용합니다. 
마지막 심도 렌즈는 삼성전자의 카메라 기능 중 라이브 포커스를 이용하여, 심도를 얇거나 깊게 촬영할 수 있습니다. 심도 카메라는 500만 화소이며, 심도 조절이 가능하기 때문에 일명 아웃포커스를 촬영하는데 아주 유용합니다. 

[사진출처 : SAMSUNG NEWSROOM]

갤럭시 S9는 저조도 환경(어두운 곳)에서 출중한 능력을 발휘합니다. 어두운 곳에서는 빛을 최대한 많이 흡수해야 하는데, 4개의 렌즈가 빛을 흡수하여 밝고 선명하면 흔들림 없는 사진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그밖에  삼성 갤럭시 A9 스펙은 18.5 : 9 화면의 인피니티 디스플레이 디자인에, 6.3형 슈퍼 아몰레드 디스플레이를 탑재하였고, 후면 3D 글라스 디자인으로 편안한 그립감을 제공합니다.

[사진출처 : SAMSUNG NEWSROOM]

램은 6GB, 8GB 두 가지이며, 내장 메모리는 기본 128GB 저장공간을 제공합니다. 갤럭시 A9 색상은  캐비어 블랙 / 레모네이드 블루 / 버블검 핑크이며, 국내에는 10월 중 출시가 예상되며, 전 세계에 11월부터 순차적으로 출시될 예정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