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이야기/IT&전자제품

휴대용 북스캐너 캐논 R10, 양면 지원 및 카드 신분증 등 고속 스캔까지

한번 보고 바로 버리는 것들이 대부분이지만 각종 고지서나 영수증, 가전제품 사용 설명서 등은 혹시 몰라서 평상시에는 별도로 보관을 해두는 편입니다. 다만, 이렇게 문서 상태로 있으면 관리하기도 어렵고 공간을 낭비하기도 하며 손상되는 경우도 있어서, 대부분 스캔을 통해 디지털화하여 클라우드에 보관하고 있습니다.

요즘은 스마트폰의 카메라 성능이 좋아져 많은 경우 바로 바로 촬영해 보관하고 있어 스캐너의 필요성이 떨어진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카메라로 적당히 찍어서 보관할 수 있는 것은 그렇게 해도 되지만, 중요한 서류나 책 등 내용을 정확히 확인할 수 있어야 하는 퀄리티를 따지는 경우에는 휴대폰 카메라만으로는 분명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런 이유로 오늘 소개해드릴 캐논 R10 휴대용 북스캐너를 활용하시면, 각종 계약서나 서류, 영수증 등을 빠르고 퀄리티 높은 상태로 디지털화하여 보관할 수 있습니다. 또한, 초소형 초경량 스캐너라 서류 가방 등에도 휴대할 수 있어 업무용으로 활용하셔도 좋은 제품이라 추천해드릴만 합니다.

편리한 휴대성과 간편한 사용 방법

북스캐너 본체는 초소형으로 휴대하기 편한 사이즈를 가지고 있습니다. 한 손으로 잡을 수 있을 정도인데, 가로 285mm x 세로 95mm x 높이 40mm로 가로가 A4 사이즈보다 작은 크기입니다. 무게도 1kg 밖에 되지 않아 서류 가방이나 백팩 등에 넣고 다니기에도 부담이 없습니다.

구성품은 고속 스캐너 본체와 USB 연결 포트, 그리고 사용설명서와 보증서 정도가 전부입니다.

뭔가 구성품이 부족해 보이는 느낌이네요. 저도 개봉하고 나서 왜 전원 어댑터가 없지 하는 생각을 잠시 했었는데, 확인해 보니 R10은 충전이나 AC 어댑터가 필요 없이 USB 포트를 통해 전원을 사용하는 제품이었습니다. 충전할 필요도 없고 본체와 USB 케이블만 있으면 되기 때문에 휴대성이 상당히 우수합니다.

가볍게 휴대할 수 있는 콤팩트한 디자인이지만 펼치면 상당히 커지는데, 컴퓨터나 노트북에 USB 케이블을 연결한 후 앞쪽에 레버를 눌러 들어 올리면 프린터 같은 급지함이 나타납니다.

그리고, 가장 위쪽과 양옆에 문서 가이드를 들어 올리면 사용할 준비가 된 것입니다. 물론, 급지함을 들어 올리는 순간 전원은 자동으로 켜져 있을 것입니다.

또한, 별도 소프트웨어 설치 없이 전원이 켜지면 내부에 내장된 "CaptureOnTouch Lite" 프로그램을 실행하여 바로 스캔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별도 전원을 필요치 않는 것에 더해 복잡하고 번거로운 소프트웨어 설치도 필요 없는 점이 좋습니다.

다양한 스캔 방식 지원

캐논 R10 북스캐너는 다양한 문서 사이즈 스캔을 지원합니다. A4와 A5,B4, LGL 사이즈를 비롯해 신분증이나 카드까지도 지원합니다. 우선, 상단 급지부를 통해 문서 최대 20장까지 한번에 급지 할 수 있고, 일일 권장 매수는 500매에 총 10만 매 이상 사용할 수 있는 롤러 교체 수명을 가지고 있어 경제적이고 유지 보수도 용이합니다.

그리고, 문서를 로드 할 때는 양쪽의 가이드를 정확히 맞춰서 급지되는 동안 비뚤어지지 않게 해주고, 양면이 아닌 단면만 진행 할 경우에는 스캔하려고 하는 내용이 안쪽으로 들어가도록 넣어야 합니다.

이제 화면에서 문서 유형과 이미지 저장 위치를 선택한 후 [스캔] 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이때 미리보기 기능이 제공되어 쉽게 확인할 수 있고, 자동 사이즈 검지나 기울어짐 보정, 백지의 경우 스킵하는 기능 등 스스로 판단하여 최적화된 결과물을 보장해 줍니다.

문서가 더럽거나 이물질이 묻어 있어도 배경 스무딩 기능으로 최대한 깔끔하게 제거하고 최적의 결과물을 만들어주는 점은 꽤 매력적인 기능이었습니다.

흑백과 컬러에 따라서 약간의 차이는 있지만, 일반적인 A4 문의서의 경우 굉장히 빠르게 스캔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으며, 고퀄리티의 결과물이 필요한 사진도 아주 빠르게 디지털화 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양면 스캔을 지원하여 수업 과제물이나 문제집 같은 경우도 번거롭게 앞뒤로 따로 할 필요 없이 한번에 가능해서 아주 편리합니다.

그리고, 필자의 경우는 택배 거래가 많아서 택배 송장도 이렇게 보관하고 있으며, 전면에 있는 플라스틱 카드 및 신분증 전용 슬롯을 이용해 신분증을 메일로 전송해야 할 경우에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결과물은 원터치 스캔으로 PDF/JPEG/PPTX/PNG 등 내가 원하는 문서로 저장할 수 있으며, 최대 600dpi의 고해상도로 최고의 이미지 품질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캐논 R10 북스캐너를 활용하면 회사의 중요한 문서를 쉽고 빠르게 스캔할 수 있으며, 학생이나 가정에서는 각종 레포트나 수업 자료, 영수증, 고지서 등을 디지털화 하여 보관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가족의 소중한 추억이 담긴 오래된 사진 등을 클라우드로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게 됩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다양한 환경에서 간편하게 휴대할 수 있고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는 캐논 R10 북스캐너의 기능과 활용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휴대폰 카메라와는 비교할 수 없는 품질로, 중요한 문서나 장기간 보관해야 하는 자료를 디지털화 할 수 있는 등 장점이 많은 제품인데요, 종이 문서를 디지털로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싶다면 구입하셔서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