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강좌

1만 원대 밀리의서재 공짜 kt M 모바일 알뜰폰 유심 요금제 추천

통신 3사를 통해서 약정에 가입하고 무제한 요금제를 사용한다면 스마트폰 기기 값을 포함해 매월 10만 원이 넘는 통신비는 부담스러울 수밖에 없습니다. 저희 가족만 하더라도 통신비 만으로 지출 금액이 월 20~30만 원에 달할 정도로 부담스러운데 사용하는 혜택은 거의 없어서 약정이 끝나면 통신비를 줄일 수 있는 방법을 찾고 있습니다.

이처럼 고물가 시대에 통신비를 절약할 방법을 찾고 있는 분들 많으실 것 같은데요, 곧 출시될 갤럭시 Z폴드5 같은 자급제 폰을 구입하거나 일반 통신사 약정이 끝나는 상황이라면, 오늘 소개해 드릴 1만 원대 알뜰폰 무제한 요금제 소식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환상의 조합 알뜰폰과 자급제폰

필자도 오랜 기간 알뜰폰을 이용하고 있지만 일부 오해하는 분들도 있는 것 같습니다. 잘 안 터진다 서비스가 좋지 않다 등 편견일 수 있는데 이는 서비스 구조를 알면 쉽습니다.

기존 통신 3사의 망을 빌려 쓰기 때문에 일반 통신사와 통화 품질이 다를 수 없으며, 정부 정책으로 망 투자비나 유지비가 없어 그만큼 할인된 저렴한 요금으로 통화와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어 서비스에 대한 오해는 하지 않으셔도 좋습니다.

자급제폰은 일반 이동통신사를 통해 구매하는 것이 아닌 쿠팡, 스마트 스토어 등 오픈 마켓이나 디지털플라자 같은 오프라인 매장에서 기기값을 모두 지불하고 구매하는 방식을 말합니다. 이렇게 약정 없이 바로 저렴한 알뜰폰 요금제와 자급제폰과의 조합은 통신비를 줄일 수 있는 최고의 조합입니다.

참고로, 알뜰폰 통신사도 종류가 많아서 고객 서비스가 잘 되는 곳을 선택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kt M 모바일은 국민기업인 KT의 자회사로 신뢰할 수 있으며, KT 통신망을 사용하여 데이터와 통화 품질은 그대로 이용하면서 통신비는 저렴하며, 불필요한 혜택은 제외하는 대신 가격은 낮추고 쓸만한 혜택들 만 제공받을 수 있는 점도 장점입니다.

1만 원대 가성비 무제한 3종

1. 밀리의 서재가 무료!

지금부터는 통신비를 절약할 수 있는 kt M 모바일의 가성비 좋은 1만 원대 무제한 요금제에 대해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첫 번째는 "모두다 맘껏 7GB+ (밀리의 서재 FREE)" 요금제입니다. 개통 후 7GB + 월 5GB + 최대 1Mbps 데이터 무제한 + 통화 문자 무제한으로 총 12GB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아무나 결합 시에는 추가 5GB가 더 제공됩니다. 이로써 총 12GB 데이터 사용이 가능합니다.

월 16,200원이라는 1만 원대 중반의 가격에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는 점도 놀랍지만, 독서 어플인 밀리의 서재를 평생 무료로 구독할 수 있는 서비스가 이 가격에 제공된다는 점이 더 놀랍습니다.

참고로, 1Mbps 속도는 웹서핑이나 카톡, 음악 스트리밍, 내비게이션 등을 실행하는 데는 전혀 문제가 없는 속도이며, 영상 시청 시 고화질은 어렵지만 480p 정도는 이용 가능합니다.

두번째 요금제 또한 밀리의 서재 요금제인데요, 바로 “모두다 맘껏 10GB+(밀리의 서재 FREE)” 요금제입니다.

개통 후 10GB+ 월 10GB+ 최대 1Mbps 데이터 무제한 + 통화 문자 무제한 이용이 가능하며, 월 18,900원에 이용 가능합니다. 아무나 결합을 이용하면 최대 20GB 기본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어, 기본 데이터가 넉넉합니다. 데이터 사용량에 따라 두가지 요금제 중 하나를 선택하여 이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2. 지니뮤직이 무료!

두 번째 추천하는 요금제는 "모두다 맘껏 7GB+ (지니뮤직 FREE)"입니다. 앞서 소개해 드린 밀리의 서재 FREE와 제공되는 서비스는 동일하며, 역시 월 1만 원대인 19,100원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가 혜택은 조금 다른데요, 독서 어플 구독 대신 "지니 뮤직" 음악 어플을 평생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음악이냐 독서냐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알뜰폰 요금제입니다.

3. 데이터 넉넉하게!

마지막은 총 52.5GB(50GB+2.5GB) + 통화/문자 250분이 제공되는 "모두다 많이 2.5GB/250분" 요금제입니다. 월 17,800원에 데이득 이벤트를 통해 24개월 동안 월 50GB 데이터를 추가로 제공받아, 월 52.5GB의 넉넉한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 서비스입니다. 부가 혜택 대신 고화질 영상 시청이 많고 빠른 속도를 원하는 분들이 쓰면 좋습니다.

셀프개통 가입 절차는!

개통은 셀프로 진행할 수 있을 만큼 굉장히 간단합니다. 우선 셀프 개통 홈페이지에 접속한 후 정해진 신청서를 작성하고 본인 인증 과정을 거친 후 단말기에 유심을 장착해 주기만 하면 됩니다. 이 모든 과정이 대략 5분 내외로 끝나기 때문에 전혀 어렵지 않고 누구나 할 수 있습니다.

우선 통신을 위한 유심칩 구매가 필요한데, CU, 이마트 편의점, GS 25 등 집 근처 가까운 편의점 구매처에서 언제든 구매 가능합니다. 또는, 주말에도 당일 배송되는 퀵 서비스를 이용하면, 주문 2시간 만에 배송받을 수 있습니다.

저는 집 근처 편의점에서 kt M 모바일 유심 카드를 구매하였고, 개통 신청이 완료되면 이후 카드에서 칩만 분리해 휴대폰에 꽂아주기만 하면 됩니다.

이득이 되는 부가서비스

엠모바일은 2023년 4월 "아무나 결합" 부가 서비스를 런칭 하였습니다. 일반 통신사에서 가족/유선 결합 등 결합 상품을 이용해 할인받는 서비스와 비슷하다고 보면 되는데, 아무나 결합은 엠모바일을 사용하는 고객이라면 누구와도 결합이 가능하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매월 최대 20GB 데이터가 추가로 제공되기 때문에 무조건 결합해야 이득으로, 주변에 사용하는 사람이 없다고 하더라도 사용자끼리 소통 가능한 네이버 공식 카페 커뮤니티가 개설되어 있으니 이곳을 활용하면 됩니다.

[ 커뮤니티 카페 바로가기 ]

kt M 모바일은 고객의 불편한 점을 개선하고 소통의 편의를 위해 공식 홈페이지에서 상담 예약 신청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다이렉트몰의 예약 기능을 통해 활용할 수 있으며, 로그인 후 원하는 시간에 예약하여 상담을 받을 수 있어 편리합니다.

알뜰폰에서 멤버십 혜택은 찾아보기 힘들지만 엠모바일은 고객을 위한 멤버십 개념으로 M 쿠폰 혜택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선착순 당월 1인 1매 할인 쿠폰이 제공되며 호텔 객실 할인권이나 영화 및 편의점 할인 등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최신 스마트폰을 구매하고 18개월 뒤 M 모바일 회선을 유지하면서 새 폰을 구매할 경우, 중고폰 매입 가격을 보장해 주는 "자급제 보상 서비스"도 활용하면 좋습니다. 구매가의 최대 50%가 현금 보상되어, 조건만 맞으면 꽤나 좋은 혜택일 듯 합니다.

7월 가입 혜택은?

마지막으로 7월에 제공되는 몇 가지 유용한 혜택이 있어 추가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초대한 친구가 신규 가입한 경우 1명당 2만 원, 최대 10만 원의 상품권을 증정하는 친구 초대 어워드 혜택이 제공됩니다. 또, 셀프 및 바로 유심 개통 고객을 추첨을 통해 10만 원 네이버페이 경품도 얻을 수 있습니다.

777 럭키 행운 프로모션은 삼성 NEW GALAXY 폴더블 찜+ 가입 후 휴대폰 등록시 (5천원 이상 요금제)삼성 비스포크 큐브 와인 냉장고, 갤럭시북 3 PRO 360, 삼성 오디세이 모니터,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등 경품 중 택 1 하여 추첨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 중입니다.

여기에 1만 5천원 이상 요금제 가입 시 닌텐도, 갤럭시 신규 모델등 다양한 경품 또한 추가 제공합니다.

저는 이런 경품 당첨된 적이 없지만 1만 원대의 저렴한 요금제에 가입하여 통신비도 절감하고, 경품에 당첨되는 행운까지 얻을 수 있다면 정말 좋을 것 같습니다.

마치며...​

 

일반 통신사 요금제의 약정이 만료되거나 갤럭시 Z 폴드5 등 자급제 폰 구매를 계획하고 있나요?

그렇다면, kt M 모바일의 1만 원대 중반이라는 저렴한 가격과 밀리의 서재나 지니뮤직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3가지 추천 요금제로, 통신비도 획기적으로 절약하시고 알뜰폰 이상의 결합 및 쿠폰 서비스와 매월 진행되는 혜택까지 꼼꼼하게 챙기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본 게시글은 kt M모바일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