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출시되는 스마트폰이나 테블릿은 디자인을 이쁘게 하기 위해서 일체형 배터리를 채용하여 제품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장점도 많지만 불편한 점도 있는데요, 그중 가장 큰 문제는 바로 배터리입니다.
일체형이다 보니 배터리 교체가 어렵고, 게임이라도 잠시 하면 배터리가 급격히 줄어드는 것을 눈으로 금방 확인할 수 있을 정도입니다. 일체형 스마트폰 디자인의 단점을 극복하기 위해 휴대폰 보조 밧데리 시장도 커지고, 충전 용량도 함께 커지고 있습니다. 오늘은 무려 20,000mAh의 엄청난 충전 용량과 한 번에 4대의 기기를 충전할 수 있는 테클라스트 T200CE 제품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엄청난 용량으로 한 번에 4대까지! 괴물 보조 베터리 테클라스트 T200CE
스마트폰이나 각종 IT 기기들이 많아지다 보니 기본 2개 이상 가지고 있는 분들이 아주 많습니다. 당연히 휴대폰 보조 밧데리는 필수가 되었는데요, 필자의 두 개의 스마트폰과 에그, 아이패드, 미러리스 카메라 등 종류도 다양한 기기들을 충전하기 위해 10,000mAh 제품을 사용하다가 최근 20,000mAh 제품으로 교체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테클라스트라는 회사가 뭐 하는 회사인지 궁금하신 분들이 있을 것 같아 잠시 언급해드리고 싶습니다. Teclast는 중국 회사로 테블릿, 노트북, IT 액세서리를 제조하는 전자기기 회사로 국내에도 공식 서비스 센터와 판매처를 가지고 있는 기업입니다. 특히 테블릿 제품은 국내 이용자들이 상당히 많은 편입니다.
필자가 사용 중인 T200CE 20,000mAh 대용량 휴대폰 보조 밧데리는 아쉽게도 국내에서 판매되는 제품은 아니며, 중국 기어베스트라는 쇼핑몰에서 해외직구로 살 수 있습니다.
성능을 살펴보면 넉넉한 충전 용량도 용량이지만 4개의 USB를 통하여 다중 충전이 가능하다는 큰 장점을 가진 제품입니다.
구성품은 배터리 본 품과 Micro USB 케이블, 매뉴얼이 전부이며, 무게는 578g으로 대용량답게 무거운 편이며 크기도 큰 편입니다.
빠른 충전 속도를 위해 고속 충전 기능도 갖추고 있는데요, 2.1A 급속 충전 설계로 일반 충전 속도보다 훨씬 빠르고 안전한 충전이 가능하도록 하였습니다. 안전에도 특별히 신경을 써서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게 하였는데요, 과열 보호, 과전압/과전력/과전류 보호, 단락 보호 등 다중 안전 설계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전면에는 LED 디스플레이 탑재로 현재 배터리 상태를 수치로 확인할 수 있도록 하여 사용자 편리성을 더 했습니다. 오른쪽에는 전원 버튼이 있고, 왼쪽에는 보조 베터리 충전을 위한 Micro USB 충전 포트가 있습니다.
위쪽에는 아이폰 충전 케이블과 같은 8핀 충전 포트를 지원하고 있으며, 좌측에 Micro USB 충전 포트와 함께 보조배터리 본체를 충전하기 위한 용도로 사용합니다.
기기의 충전을 위한 포트는 총 4개이며, 2개는 1A 충전(번개 표시 한 개), 2개는 2.1A 충전(번개 표시 두 개)을 지원합니다. 다른 기기를 충전할 때는 LED 액정에 OUT 표시가 되며 충전 상태를 나타내줍니다.
한 가지 더 살펴볼 기능 중 하나는 어두운 곳에서 응급 상황 시 사용할 수 있는 LED 비상 라이트인데요, 동작 방법은 전원 버튼을 길게 누르면 LED 라이트가 동작하고 한 번 더 길게 누르면 꺼집니다.
마치며...
보조 베터리인 테클라스트 T200CE 20,000mAh은 4대의 기기를 한꺼번에 충전할 수 있고, LED 액정으로 직관적으로 남은 용량 및 충전 용량을 표시해주어 확인이 편리하다는 장점을 가진 제품입니다. 가격대도 너무 저렴하여 최고의 가성비를 가진 T200CE 으로 배터리 부족 없이 IT 기기를 맘껏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본 리뷰는 기어베스트로 부터 제품만을 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