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이야기/IT&전자제품

C타입 초고속 멀티어댑터 충전기, 해외 여행용 주파집 JU-AD300

해외여행 수요가 늘어나면서 가까운 일본부터 먼 유럽까지 여행을 떠나는 분들이 많습니다. 문제는 각 나라마다 사용하는 플러그 규격이 달라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헤어드라이어 등 전자기기에 전원을 공급하는 것이 가장 큰 어려움 중 하나입니다. 이런 이유로 여행용 멀티어댑터는 해외여행 필수품으로 자리 잡은 지 오래입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주파집 JU-AD300은 4가지 규격의 플러그를 탑재하여 해외 대부분의 국가에서 사용할 수 있는 멀티어댑터 초고속 충전기입니다. 화재에 강한 것은 물론이고 반영구적으로 쓸 수 있는 오토리퓨즈 기능과 업계 최대 2200W로 최신 드라이기까지 사용할 수 있는 성능을 갖추고 있는데요, 해외여행 준비하시는 분들을 위해 어떤 특장점이 있는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해외여행 주파집 하나로 해결!

박스를 오픈하면 이동 중에도 기기를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는 전용 휴대용 파우치 속에 본체와 함께 간단 사용 설명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콤팩트한 사이즈로 캐리어에 부담 없이 넣을 수 있어 해외여행용으로 적합한 구성입니다.

JU-AD300은 이전 주파집 모델에서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된 NEW 버전입니다.

이전 모델 대비 최신 규격인 USB C 타입 PD 30W가 추가되었고 QC 18W USB 포트 두 개를 탑재한 초고속 충전기로 성능이 월등히 업그레이드되었습니다. 이렇게 하면 스마트폰, 태블릿 등 다양한 전자기기를 초고속으로 더욱 빠르게 충전할 수 있습니다.

주파집 JU-AD300은 유럽/독일(EU), 영국(UK), 미국(US), 호주(AUS)의 4가지 플러그 규격의 콘센트를 모두 지원합니다.

전압은 110V부터 250V까지 와이드하게 설계되어 있어서 어떤 나라에서도 문제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최대 2200W의 출력을 지원하기 때문에 헤어드라이기나 커피 메이커 같은 고출력 기기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

 

 

요즘은 최대 2200W까지 사용하는 헤어드라이기도 있는데 이 성능을 만족하지 못하는 여행용 멀티어댑터라면 한번 사용으로 어댑터 퓨즈가 끊기게 되고, 나머지 여행 일정을 망치게 될 수도 있으니 반드시 최대 출력을 확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플러그는 버튼을 누르면서 밀면 나오는 방식으로 되어 있어서 간편하고, 한 번에 한 개의 플러그만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어 안전합니다. 위 사진을 통해 확인할 수 있듯이 하나의 플러그가 나와있는 상태에서는 다른 노브는 나오지 않도록 설계되어 있어, 혹시 모른 전기 사고에 더욱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주파집 여행용 멀티어댑터를 선택해야 하는 이유로 "퓨즈"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안전을 위해 규정 이상의 과도한 전류가 흐를 경우 전자기기 보호를 위해 자동으로 전원을 차단해 주는 장치인데, 일부 제품의 경우 이 퓨즈가 한번 끊어지면 사용할 수 없는 일회성인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JU-AD300는 과전압으로 차단되어 퓨즈가 끊어지더라도 약 2분 정도가 지나면 다시 붙는 "오토 리세팅 퓨즈"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만큼 일회용에 비해 당연히 비싸겠죠! 무조건 저렴하다고 구입하지 마시고 이런 내용 정도는 알고 구입하셔야 낭패 볼 일을 줄일 수 있습니다.

오토 리세팅 퓨즈뿐 아니라 안전과 관련되어서는 모자람 없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화재와 직결될 수 있는 제품인 만큼 화재와 제품 발화를 차단해 주는 불연성 PC 재질을 사용하여 더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콘센트 삽입구에 안전 셔터를 설계하여 누전과 어린이 감전 사고를 막을 수 있도록 설계되는 등 안심하고 쓸 수 있는 초고속 멀티충전기입니다.

충전 테스트 및 주의할 점은?

PD 30W C 타입으로 스마트폰에 연결해 보니 초고속 충전기 성능을 간단히 확인할 수 있는 초록색 원형 애니메이션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나의 USB-C 포트와 두 개의 USB 포트를 이용해 스마트폰뿐 아니라 태블릿이나 이어폰, 워치까지도 한 번에 빠르게 완충할 수 있습니다.

주의할 점은 해외용 제품인 만큼 유럽 규격의 220V 플러그로 한국과 비슷하지만 실제는 두께가 더 얇기 때문에 헐거움이 있어, 오래 사용하면 잘 빠지고 유격 때문에 스파크가 발생할 수 있어 위험하니 절대 테스트 목적 외에 장시간 국내 사용은 하시면 안 됩니다.

​마치며...

 

콤팩트하고 가벼운 디자인과 전 세계 대부분의 나라에서 사용할 수 있는 4가지 규격의 콘텐츠를 지원하며, PD 30W와 QC 3.0으로 초고속 멀티 충전기를 겸하고 있는 주파집 여행용 멀티어댑터에 대해서 살펴봤습니다.

최대인 2200W 출력을 지원한다는 점과 불연성 PC 재질로 만들어져서 화재 위험 등 각종 안전장치까지 갖추어, 스마트 기기의 배터리 걱정 없이 편안하게 여행하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해 드릴 합니다. 해외여행 준비 중이신가요? 오늘 소개해 드린 내용 참고하셔서 필수 리스트로 추가해 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본 게시글은 주파집으로부터 제품 및 소정의 원고료를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