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하반기 기대작으로 평가되고 외신들의 호평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LG V30을 친구를 통하여 잠시 살펴보게 되었습니다.
아직 개봉도 하지 않은 기기를 먼저 살펴보려니 쪼금 미안하긴 했지만 그 미안한 보다 새로운 제품에 대한 호기심이 더 컸기에 바로 개봉해 봤습니다. 신상품답게 매끈하고 슬림하게 잘 빠졌네요.
하지만 LG, 삼성, 애플의 스마트폰의 디자인이 거의 비슷해 보이는 건 저만의 생각일까요? 그렇다고 하더라도 V30 기기의 외관 자체는 확실히 예전 기기들에 비해 색상도 이쁘고 디자인도 멋져진 것 같습니다.
제가 살펴본 색상은 모라칸블루 색상인데요, 고급스러운 색상으로 빛을 받으니 더 돋보입니다. LG V30은 총 4가지 색상으로 모라칸블루 외에도 오로라 블랙, 라벤더 바이올렛, 클라우드 실버 색상이 있습니다.
모서리 부분은 전체적으로 둥글둥글 모난 부분 없이 매끈하며 베젤은 카메라 부분을 제외하면 거의 없어 화면을 최대한 넓고 크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저처럼 영화, 드라마 같은 영상물을 시청하기에 참 좋아 보입니다.
제가 사용 중인 갤럭시S7엣지와 비교해 봤는데 상하 길이는 비슷하지만 좌우 폭은 V30이 조금 큽니다. 두께도 비슷한데 갤럭시S7엣지는 가장자리가 엣지가 있어 좀 더 슬림해 보입니다.
화면 색상이나 카메라 화질은 정말 좋아 보이네요. 제가 LG 스마트폰에서 가장 좋아하는 부분이 카메라 기능인데 확실히 좋아 보입니다.
V30은 LG 스마트폰의 프리미엄 폰으로 6인치의 대화면, 전후면 광각 카메라에 18:9 OLED 풀비전과 Hi-Fi Quad DAC를 탑재하였습니다. 또한, 고속 무선 충전을 지원하며 방수 방진 등급인 IP68로 먼지나 물로부터 제품을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게 하였습니다.
마치며…
기기 자체의 퀄리티나 디자인은 참 괜찮아 보이는데, 아직까지 국내 사용자들의 LG 스마트폰에 대한 좋지 않은 인식이 많기 때문에 이 부분은 어떻게 해소할지가 성공의 관건이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어찌 됐든 사용자 입장에서 좋은 제품이 많이 나온다는 것은 좋은 일이기 때문에 이번 LG 신제품인 V30이 성공하길 바라는 하반기 출시되는 국내 빅 3의 스마트폰 대전에서 누가 승리할지 기다려집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