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이야기/IT&전자제품

USB C 타입 6in1 주파집 HUB601, 맥북 에어 노트북 및 아이패드 용 멀티 허브 추천

휴대성이 강조된 태블릿이나 노트북은 얇고 가벼워 보기에도 좋고 간편하게 가지고 다니기에는 장점이지만, 한 가지 아쉬운 점이 있습니다. 바로 확장성인데요, 이런 경우 별도 USB 멀티 허브를 구입하여 부족한 확장성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확장성이 부족한 스마트 기기와 함께 사용하면 좋은 주파집 HUB601 6in1 C 타입 USB 허브의 사용 후기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구입을 계획하셨던 분이라면 구매하는데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다양한 포트 구성!

주파집 제품은 필자가 개인적으로 좋아하고 오래전부터 믿고 써오던 브랜드인데요, 각종 충전기부터 케이블, 스마트폰 용 액세서리까지 생활 곳곳에서 볼 수 있었고 찾아보니 알고 있던 것보다 더 다양한 종류의 제품을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HUB601 맥북 USB 허브는 알루미늄 합금 소재로 비슷한 외형을 가진 맥북 등과 잘 어울리는 디자인이며, 소재 특성으로 인해 충격과 스크래치에는 강하고 열전도성이 높기 때문에 장시간 사용해도 속도 저하가 없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TYPE-C 포트를 통해 최대 100W의 전원 공급까지 가능해 대부분의 노트북과 사용하기 좋은 아이템입니다.

구성품은 주파집 HUB601 본체와 설명서가 전부입니다. 콤팩트한 외형에 크기는 110 x 40.9 x 16.1mm 사이즈에 케이블 길이는 180mm입니다. 작고 가벼운 무게로 가방에 휴대하기 쉬워 노트북과 함께 가지고 다니면 확장성은 더 이상 고민하지 않아도 됩니다.

제품 개봉 후 차별화된 특징 하나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보통은 커넥터 단자는 방치되는 경우가 대부분인데, 주파집 HUB601은 세이프티 포켓 기능을 적용하여 사용하지 않을 때는 포켓에 끼워 커넥터를 보호할 수 있게 한 부분입니다.

다른 기능은 멀쩡한데 이 커넥터가 파손돼서 교체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렇게 보호할 수 있도록 한 아이디어는 굉장히 신선하게 느껴졌습니다.

그리고, 이 세이프티 포켓 주변으로 LED 표시등이 있어 정상적인 연결 상태를 간단히 확인할 수 있게 하였는데, 이상이 없다면 파란색 불빛이 점등 되는 것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USB 멀티 허브의 포트 구성을 살펴보면 양쪽 측면으로 총 6개의 포트가 있습니다. 한쪽에 5Gbps 속도의 USB3.0 단자가 3개 포함되어 있으며, 반대쪽으로는 PD100W 타입 C 전원 및 Micro SD / SD care reader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LAN 포트나 HDMI나 DP(디스플레이 포트)는 포함하지 않으니, 이런 기능까지 모두 필요하다면 주파집 HUB602나 HUB901 모델을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노트북도 거뜬! 충분한 성능!

연결 방법은 별도 프로그램 설치 없이 PLUG & PLAY 방식으로 커넥터를 연결하기만 하면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OS도 Windows, Mac OS, android 등 C 타입 단자를 사용하는 스마트 기기라면 모두 활용할 수 있어요.

 

필자의 맥북 에어와 연결하고 사용해 봤는데요, 확장성이 거의 없다고 봐도 무방한 맥북에 잘 어울리는 필수품이라 할 수 있어요. 함께 가방에 넣고 다니면 든든합니다.

매일 수십 장의 사진과 동영상을 촬영하니 어떤 장소에도 SD 카드를 연결하여 데이터를 바로바로 옮길 수 있어 편리하고, 3.0 규격의 USB 멀티 허브라 전송 속도도 빨라서 작업하는데 불편함이 없습니다.

포토샵이나 라이트룸 작업이 많아서 미러리스로 촬영한 사진이나 영상을 옮기는 일이 많은데, 외부 일정 등으로 다른 장소에서도 편리하게 자료를 옮길 수 있어서 좋습니다.

USB 3.0으로 최대 전송속도는 5Gbps를 지원해 빠른 읽기, 쓰기 속도를 보장하는데, Crystal DiskMark로 측정해 보니 읽기 463MB/s, 쓰기 462MB로 상당히 높은 수치를 보여주었습니다.

정확한 측정은 아니겠지만 참고하실 수 있도록 외장 SSD로 파일을 복사해 봤습니다. 총 11GB 용량의 동영상을 복사해 보니 약 430MB/s로 대략 10여 초 정도 만에 상당히 빠르게 전송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참고로, Micro SD / SD care reader는 동시에 연결하여 자료를 옮길 수 있으며, 최대 용량은 2TB까지 지원합니다.

HUB601 6in1 C 타입 USB 허브는 데이터 전송과 함께 동시에 PD 100W의 충전이 가능해, 필자의 맥북 에어는 물론이고 프로 모델 등 대부분의 노트북을 충전할 수 있는 성능입니다.

​마치며...

얇고 가벼운 노트북이나 아이패드 등 태블릿을 사용하면서 확장성 때문에 고민이라면, 데이터 전송 속도도 빠르고 자료 복사와 함께 고속 충전까지 지원하는, 주파집 HUB601 USB 멀티 허브와 함께 휴대하면서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본 포스팅은 주파집으로부터 제품 및 소정의 원고료를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