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윈도우 & PC

블루투스 동글이로 윈도우10에서 블루투스 스피커 컴퓨터 연결 하는 방법

블루투스 동글이 구매 후기를 이전 리뷰에서 간단하게 살펴봤는데요, 오늘은 윈도우10에서 어떻게 스마트폰이나 블루투스 스피커를 컴퓨터와 연결하는지 살펴보겠습니다.


필자는 수많은 IT 기기를 사용하다 보니 필자의 책상은 각종 선으로 복잡하기 그지없습니다. 전선을 줄이려는 방법으로 현재 사용 중인 Bluetooth 스피커를 이용하여 해당 PC와 연결해 보겠습니다.



블루투스 스피커 컴퓨터 연결 준비

블루투스 동글이는 다양한 회사에서 같은 기능을 가진 제품을 판매하고 있기 때문에, 어떤 제품을 사도 동작은 다르지 않습니다. 필자의 경우 이전 리뷰에서 살펴봤던 것처럼 TG삼보 제품을 샀고, 해당 제품을 기준으로 설명하겠습니다.


먼저 데스크톱 컴퓨터 USB 포트에 동글을 연결합니다. 데스크톱용 드라이버가 CD로 제공되고 있지만, 윈도우10 운영체제를 사용하고 있다면 드라이버 설치 없이 자동 인식하여 바로 동작하게 됩니다.


혹시 다른 운영체제를 사용하시거나 ODD(CD-ROM)가 없는 분들은 비밀 댓글로 남겨주시면 메일로 보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TG삼보 고객센터에 1:1문의하여 받은 파일이므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별도의 드라이버 설치 없이 연결할 수 있기 때문에 바로 기기 추가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윈도우10 [시작] - [설정] - [장치]로 이동하여, "Bluetooth 또는 기타 디바이스 추가" 버튼을 누르면 Bluetooth 기기를 데스크톱과 연결할 수 있게 됩니다.



윈도우10에서 블루투스 스피커 컴퓨터 연결로 편리해졌어요.

필자의 경우 중국 해외직구로 살 수 있는 PN_06이라는 Bluetooth 제품을 연결해서 사용하려고 합니다.


"Bluetooth 또는 기타 디바이스 추가" 버튼을 누른 후 디바이스 추가에서 "Bluetooth 마우스, 키보드, 펜, 오디오 및 기타 유형의 Bluetooth 디바이스"를 선택합니다.


스마트폰처럼 연결 가능한 Bluetooth 디바이스를 찾아주고, 해당 디바이스를 선택하면 기기를 연결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스마트폰도 연결해보겠는데요, 스마트폰을 연결하면 PC와 스마트폰 간에 음악, 사진 등 데이터 전송이 쉬워진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앞선 과정과 같이 기기 추가 화면에서 필자의 서브폰인 아이폰을 데스크톱과 연결해 보겠습니다. 아이폰의 Bluetooth 화면을 함께 띄우고 연결하기를 누르면, 쌍으로 연결하기로 PIN 번호를 누르고 연결할 수 있습니다.


메인 핸드폰인 갤럭시 제품도 연결해서 데이터(사진, 음악 등)를 전송해봤습니다. 윈도우10 오른쪽 아래 시스템 트레이에 Bluetooth 아이콘을 누르고, "파일보내기", "파일받기"를 선택하여 파일을 전송할 수 있습니다.


드라이버 요청하시는 분들이 많아서 링크 형태로 공유했습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데스크톱에 블루투스 동글이로 스피커나 스마트폰을 연결하여 선 없이 편리하게 이용하는 방법을 알아봤는데요, 몇천 원 하는 동글이만 사신다면 누구나 쉽게 연결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으니 지금 바로 도전해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