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이야기/카메라&영상

샤오미 IP 카메라(CCTV) 따팡! 미홈(Mi Home) 앱 가입 및 설정 방법

샤오미 IP 카메라(CCTV)인 따팡을 해외직구로 구입하여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가성비가 훌륭해서 좋긴 하지만 한글 지원이 안되기 때문에 가입 및 설치 방법의 어려움을 겪는 분들이 많습니다.


국내 정식 출시 제품이 아니다 보니 한글이나 소프트웨어 지원 등 국내 사용자에게는 약간의 장벽이 될 수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제품 사용에 어려움을 겪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미홈 앱 가입 및 샤오미 CCTV 연결하는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샤오미 IP 카메라 “따팡" 미홈 앱 설치 및 가입

샤오미 미홈(Mi Home) 앱은 Xiaomi 전 제품을 하나로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앱이며, 따팡 역시 이 앱을 통하여 기기를 추가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앱 스토어에서 Mi Home 어플을 내려받아 설치합니다.


어플 실행 후 회원 가입 화면에서 몇 가지 가입 방법 중 필자의 경우 다른 방법 로그인 중 “비밀번호”로 로그인하는 방법을 추천해 드립니다. 가장 빠르고 쉽고 가입할 수 있는 방법이라는 필자의 개인적인 생각 때문입니다.


로그인 화면 아래 “가입” 버튼을 누르고, 생성화면에서 이메일 주소 위에 국가/지역은 별도로 만지지 않고, 이메일 주소만 입력하고 [Mi 계정 생성] 버튼을 선택합니다. 가입이 완료되면 한 가지 더 선택해줘야 할 게 있는데요, [프로필] -> [설정] 화면으로 이동 후 Region and Language에서 Region을 “중국 본토”로 선택해주셔야 합니다.


샤오미 미홈 앱에서 따팡 연결하기

로그인이 완료되면, 오른쪽 위 기기 추가 버튼을 눌러 모델을 추가합니다. "카메라 추가"를 누르고, 가장 아래 따팡 모델을 선택해줍니다.


다음으로 기기 아래 초기화 버튼을 길게 2초 정도 누르면 중국어로 뭐라 뭐라고 할 거예요, 그러면 아래 "음성 안내가 드릴 때까지 기다려주십시오"에 체크하고 "다음" 버튼을 터치합니다.


앱에서 기기와 연결할 Wi-Fi의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다음" 버튼을 터치합니다. 다음이 중요한데요. 스마트폰 액정화면에 QR코드가 나타나면 이 QR코드를 따팡의 카메라가 인식할 수 있도록 기기에 비춰줍니다. 인식이 완료되면 앞에서 말한 중국어와 다른 음성이 흘러나오고, 아래 "스캔 성공을 들었습니다."고 터치합니다.


공유기, 스마트폰, 기기를 연결하는 작업을 진행하며, 완료되면 기기 위치를 선택하는 화면이 나타납니다. 기기 위치는 주방, 거실 어디든 선택해도 되고 아니면 +버튼으로 임의로 추가하셔도 됩니다. 다음 화면에 나오는 기기 위치나 공유부분은 그냥 "완료"하고 넘어가도 됩니다.


설치 및 설정이 모두 완료되었습니다. 미홈 앱의 홈 화면으로 돌아와서 추가된 기기를 확인하고 선택하면 샤오미 CCTV 따팡의 영상을 만날 수 있습니다.


상하좌우 버튼을 이용하여 카메라 방향을 조절하거나 마이크 버튼을 누르고 말하면 기기에서 음성을 송출합니다. 화면 확장 버튼을 누르면 가로 방향으로 넓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만약 이 방법으로도 해결이 안 된다면 "샤오미 스토리" (http://cafe.naver.com/xst) 카페를 통하여 추가로 필요한 정보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샤오미 IP 카메라(CCTV) 따팡의 미홈(Mi Home) 앱 가입과 설정 방법에 대해서 살펴봤는데요,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는 생각에 작성해봤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