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윈도우 & PC

WECHAT 위챗 PC 버전 다운로드 및 위쳇 설치하기

중국인 친구가 있어 WECHAT(위챗)을 사용 중인데요, 위쳇은 국내의 카카오톡처럼 중국 최대 인터넷 기업인 텐센트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메신저입니다.


중국어는 물론 한국어 등 18개 언어를 지원하기 때문에 전 세계 친구들과 소통할 수 있는 메신저입니다. 필자도 친구와 소통을 위해서 위쳇 설치하였고, 모바일뿐 아니라 PC에서도 이용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위챗 PC 버전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위챗 PC 버전 다운로드 및 설치하기

PC 버전은 해당 웹사이트에서 (http://www.wechat.com/ko/)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지원되는 OS는 모바일의 경우 안드로이드, IOS와 PC의 경우 윈도우, MAC, Web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윈도우 PC에서 사용할 예정이기 때문에 웹사이트 다운로드 화면에서 윈도우 아이콘을 선택하여 설치 파일을 내려받아 설치합니다. 


본격적인 설치를 진행해 볼까요? PC 버전의 설치의 경우 모바일에 이미 설치가 되어 있다는 전제하에 진행되는 것입니다. 가입 및 모바일 버전 설치가 안되어 있다면 회원가입 및 모바일 버전 설치를 먼저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내려받은 설치 파일을 실행하여 "Install WeChat"을 누르고 "Run" 버튼을 눌러 응용 프로그램을 실행합니다. 


그런데, 이게 뭐죠? 실행되라는 프로그램은 실행이 안되고 웬 QR코드만 실행되는데 어떻게 해야 할까요? 방법은 사용 중인 모바일 위쳇에 있습니다. 

모바일 버전을 실행 후 "채팅" 탭 오른쪽 위에 [+] 버튼을 누르고, [QR코드 스캔] 항목을 선택합니다. 


앞으로 어떻게 해야 할지 감이 오시죠? 스마트폰의 QR코드 스캐너로 PC 화면에 나타난 QR코드를 인식시키면 됩니다. 


모바일 위챗에서 QR코드 인식과 함께 스마트폰에 인증 완료 화면이 뜨고, [입력] 버튼을 누르면 설치가 완료되고 WeChat 메인 화면을 만날 수 있습니다.



마치며...

중국인 친구나 전 세계 위챗 사용자와 소통하고 싶다면, 모바일 버전과 위챗 PC 버전 다운로드 및 설치하시고 편하게 대화해 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