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강좌

삼성 클라우드 접속 방법 및 갤러리 사진 업로드 방법

삼성 클라우드가 있다는 것 아시나요?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은데, 오래전부터 지원되고 있긴 했었습니다. 
하지만, 모를 수밖에 없었던 이유가 클라우드라고 부를 정도로. 기본적인 기능조차 지원되지 않고 있었기 때문이라 생각됩니다. 



최근 기능 업데이트를 통해서, 다른 서비스들과 비슷한 정도의 기능 구현이 완료되었는데요, 지금부터 삼성 클라우드 사진 업로드 방법과 PC에서 접속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PC에서 삼성 클라우드 접속하는 방법

먼저 PC에서 삼성 클라우드 접속을 위해 해당 웹사이트로 이동합니다. 네이버처럼 탐색기 형태로 지원되는 것은 아니며, 웹 페이지를 통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s://support.samsungcloud.com/#/login)


웹사이트에 삼성 계정으로 로그인하시면, "클라우드 사용량"이라는 항목이 보일 것입니다. 해당 화면을 누르면 데이터 사용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왼쪽에는 각 항목에 대한 메뉴들이 있는데요, 갤러리나 그 밖에 동기화된 데이터를 비롯하여 드라이브에 저장된 데이터와 백업된 자료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동기화된 갤러리나 드라이브에 저장된 자료는 현재까지는 다운로드만 가능하며, PC 웹사이트에서 업로드는 불가능합니다.



삼성 클라우드 사진, 동영상 등 업로드하는 방법

파일을 추가하는 방법은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에서만 가능하고요, 업로드 방법은 Samsung Cloud App을 통해서 가능합니다. 
앱 설치는 스토어를 통해서 받는 게 아니고,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설정] - [클라우드 및 계정] - [삼성 클라우드]에서 바탕화면에 아이콘을 추가하는 형태로 가능합니다. 


삼성 클라우드 갤러리에 스마트폰의 사진을 추가할 때는 자동과 수동 두 가지 방법이 있으며, 자동의 경우 동기화 기능을 사용 설정하여 실시간 동기화할 수 있습니다.


또는 삼성 클라우드 드라이브에서 "+" 버튼을 눌러 폴더를 만들거나 파일 업로드를 통하여 이미지나 동영상을 수동으로 직접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마치며...

삼성 클라우드 갤러리에 사진, 동영상 등 자료를 업로드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중요한 자료는 Samsung Cloud를 이용하여 동기화하시고 관리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