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윈도우 & PC

SK의 무료 클라우드 서비스 클라우드베리(CLOUDBERRY) PC버전 사용방법

필자가 가장 잘 활용하고 편리하게 사용하고 있는 무료 클라우드 서비스가 두 가지 있습니다. 하나는 N사의 Cloud이고, 다른 하나는 SK 클라우드 서비스인 "클라우드베리"입니다.


사용방법은 두 개 서비스가 거의 유사한 방법을 취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컴퓨터에 설치하여 윈도우 탐색기처럼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클라우드베리 (CLOUDBERRY) PC버전 설치 및 사용 방법

제가 두 개 서비스를 자주 사용하는 이유는 바로 PC에 윈도우 탐색기처럼 Cloud에 접속할 수 있다는 점 때문입니다. 


모바일 앱에서도 편리하게 자료를 관리할 수 있지만, PC에서 윈도우 탐색기 형태로 설치하여 자료를 쉽게 전송하고 다운로드할수 있습니다. 
먼저 클라우드베리 PC버전을 다운로드해 설치합니다. 해당 웹사이트에서 내려받거나 옆에 적어드린 경로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CLOUDBERRY가 실행되며, SK 클라우드 서비스이기 때문에 기존에 사용하던 T 아이디로 로그인하시면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되면 윈도우 탐색기의 별도의 하드 디스크가 하나 추가됩니다. 또한, 시스템 트레이에는 클라우드베리 PC버전 서비스를 관리해줄 수 있는 아이콘이 실행되어 있습니다. 


생성된 디스크에는 "공유 받은 폴더, 휴지통, 문서, 사진, 오디오" 폴더가 기본으로 생성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시스템 트레이에 있는 아이콘에서 마우스 우 클릭하시면, 로그아웃이나 프로그램 종료도 가능합니다. 


사용 방법은 윈도우 탐색기 사용하는 방법과 동일합니다. 드래그 & 드롭으로 파일 이동, 복사 및 삭제가 가능하며, 속도 역시 꽤 빠른 편입니다. 


SK 클라우드베리 PC버전의 눈여겨볼 기능 하나는 "숨김폴더 연결"입니다. 숨김폴더는 SKT 고객의 경우 4GB(타 통신사 2GB)를 추가로 제공해주는데요, 여기에는 중요한 자료를 보관하는 용도로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숨김폴더가 없다면 "새 숨김폴더 만들기"로 생성하여 만들 수 있고, 만들기 할 때 생성한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접속할 수 있습니다. 


숨김폴더에 연결하면 별도로 접근할 수 있는 추가 디스크가 생성됩니다. 여기에 중요한 자료를 따로 관리하시면 좋습니다. 만약 10분간 사용하지 않으면 숨김폴더는 연결이 자동 해제됩니다. 



마치며...

컴퓨터에서 윈도우 탐색기처럼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어 정말 유용한 무료 클라우드 서비스라 생각됩니다. 아직 클라우드베리 PC버전 사용 전이라면 설치하시고 사용해보시길 권해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