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이야기/생활&제품

더조은잠 탄소매트는 전자파, 라돈 등 유해성분없는 온열매트라 더 좋다.

유난히 추웠던 지난겨울, 사용 중이던 전기매트에 추가로 온수매트까지 구입하여 지금도 사용 중인데요, 아마 많은 분들이 필자처럼 다양한 온열 제품을 사용하고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이런 온열 제품을 이용한 경우 평소보다 많이 자도 특별히 개운하다는 느낌을 받기 어렵다거나, 오히려 몸이 더 피곤하거나 뻐근한 느낌을 받는 경험해 보셨을 것입니다. 원인은 전자파나 라돈 같은 유해 물질이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오늘 알아볼 제품은 한국을 대표하는 전통 침구 브랜드인 규슈방의 브랜드인 "더조은잠"의 온열제품으로 라돈이나 전자파 없는 "마이크로모달 온열DC 탄소매트 탄소매트"입니다."



더조은잠 탄소매트는?

첨단 신소재인 탄소섬유는 강철의 1/5에 무게로 가볍지만 강도는 10배 이상 강해 꿈의 신소재로 불립니다. 항공 산업이나 미래 자동차 산업에 활용될 정도로 혁신적인 신소재인데요, 더조은잠에서는 온열매트에도 적용하여 기존의 전기 열선을 대체하는 열선 없는 탄소섬유 매트를 개발하였습니다.


더조은잠 탄소매트가 좋은 이유는 탄소 섬유에 있습니다.  99.9%의 카본사를 발열체로 직조하여 열선을 없앤 신개념 원적외선 복사열 매트이며, 열을 가하면 원적외선 방사율이 높아져 피부에 자극 없이 따뜻하게 매트의 열을 올려줍니다.


일반 이불집에서 보는 이불 커버에 담겨있는데요, 개봉해보면 매트 본품과 온도 조절기, 제품 사용 설명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온도 조절기는 1~5단계까지 온도를 조절할 수 있고, 시간도 1~24시간까지 원하는 데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버튼식이 아니고 터치식이라 가볍게 터치해주는 것만으로 조절할 수 있네요.



온열매트 전자파, 라돈 없이 안전하게..

유해한 전자파가 발생하는 교류[AC] 220V 전압을 직류[DC] 24V 안전 전압으로 변환하여 사용하기 때문에, 더조은잠 매트는 해로운 유해 전기장이 발생하지 않도록 원천적으로 차단할 수 있습니다. 직류 전압으로 전자파를 최소화하였기 때문에 유해 전기장이 거의 발생하지 않습니다. 


침대에 제품을 설치하고 측정기를 통해 직접 측정해본 DC매트는, 온도조절기를 제외하고 전자파가 전혀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교류[AC] 220V 전압이 들어오는 곳은 전자파가 1000을 훌쩍 넘어가지만, 직류[DC] 24V 전압으로 바뀌면서 메트로 들어가는 전자파는 거의 없을 정도로 줄어듭니다. 실제 메트 여기저기를 꼼꼼해봤는데 전자파가 전혀 측정되지 않았습니다. 


그렇다면 일반적인 가정에서 사용하는 전기매트는 어떨까요? 동일한 측정기로 측정해봤는데요, 앞서 확인했던 수치보다 더 높은 1500에 이르는 수치 값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매일 필자가 사용하는데 수치가 너무 높게 나온게 아닌가 놀랐습니다. 


24V 직류 전압을 사용하는 더조은잠 매트의 한 달 전기 요금은 어느 정도일까요? 
아직 한 달을 사용해보지 않아 확인하기도 어렵고 직접적인 측정도 어렵기 때문에, 업체의 측정 결과를 살펴봤습니다. 하루 7시간씩 30일 사용했을 때 1~3단은 약 780원, 4~5단은 1570원의 저렴한 전기 요금이 발생합니다.



커버도 최고급 원단으로...

피부에 직접 닿는 원단에도 최고급 원단을 사용하였습니다. 북유럽 최고급 원단인 렌징 모달이 그것인데요, 모달 중에서도 최고급인 렌징 마이크로 모달을 사용하였습니다. 렌징 모달은 100% 친환경 자연섬유입니다. 
또한, 실과 바늘을 사용하지 않은 열과 압력을 이용한 무봉제 고주파 퀼팅 방식으로 만들어 원단에 구멍이 뚫리지 않아 내구성이 뛰어납니다. 가장자리의 마감 처리도 잘되어 있는 것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보온성과 통기성을 높이기 위해 초극세 마이크로 섬유를 사용하였는데, 오염에도 강하고 부드럽다는 장점도 갖는 기능성 섬유이기도 합니다. 
필자가 사용 중인 제품은 무지 블루 색상으로 실제로 만져보면 굉장히 부드럽고 포근합니다. 싱글 사이즈라 아이 방에 사용할 생각인데요, 자기 거라고 하니 엄청 좋아합니다.



빨아서 깨끗하게, 접어서 편리하게 보관하세요.

온열매트도 이제 이불처럼 접어서 보관하고, 옷처럼 빨아서 깨끗하게 사용하세요! 가볍고 유연하며 강도가  탄소섬유기 때문에 이불처럼 접어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세탁할 때는 커버는 세탁기에 세탁하시고, 매트는 손으로 부분 세탁해주시면 됩니다.


현재 더조은잠에서 론칭 기념 40% 할인 이벤트를 진행 중인데요, 커버를 추가하여 구매 시 43% 할인된다고 하니 이번 기회를 적극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한 가지가 빠졌네요! 1급 발암물질로 취급되는 라돈이 최근 심각한 사회적 문제가 되고 있죠! 더조은잠 온열매트 전자파 측정처럼 수치화된 정보를 보여드리기 어렵기 때문에, 라돈 측정 결과를 첨부해드립니다. 




마치며...

두껍고 무겁고 세탁도 불가능하며, 전자파나 유해물질이 걱정이 걱정되시나요? 이 모든 고민을 해결하고 디자인까지 예쁜, 더조은잠탄소매트가 여러분의 고민을 해결해드릴 것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