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Tip

드디어 바라고 바라던 티스토리 게시글 통계가 생겼네요.

네이버와 티스토리 블로그를 비교했을 때 분명한 장단점을 가지도 있지만, 필자에게 있어 가장 불만은 바로 통계였습니다. 


그런데, 최근 반가운 소식이 들려왔는데요, 티스토리 공지를 통해 게시글 통계가 업그레이드되었다는 내용이었습니다. 너무 늦은 감이 있지만 지금이라도 통계가 제공되어 너무 좋네요. 어떻게 확인할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티스토리 게시글 통계 확인하기

게시글 통계는 수치와 경로, 그래프, 유입 키워드 등 다양한 정보를 통해 확인할 수 있게 하였습니다. 확인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이며 접근 방식의 차이만 있을 뿐입니다. 
먼저 블로그 관리 홈에 "인기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최근 30일 조회 수 기준으로 인기글 10개가 나타나는데, 제목 위에 마우스를 올리면 "통계" 버튼이 활성화되고 클릭하여 이동합니다. 


두 번째는 [블로그관리] - [콘텐츠] - [글관리]에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글 관리의 게시글 제목 위에 마우스를 올리면, "통계" 버튼이 활성화되고 클릭하여 이동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은 관리자로 로그인 된 상태에서, 개별 게시글 화면 하단에 보면 공감, 공유 버튼 옆에 새로운 통계 아이콘이 생겼습니다. 클릭하면 글 통계 화면으로 이동됩니다.


티스토리 통계는 선택한 글의 누적 조회 수와 기간별 조회 수(그래프), 세부 유입 경로 분석, 검색 유입 키워드로 제공됩니다. 기간별 조회 수 그래프는 일, 주, 월 별 조회 수 및 변화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세부 유입 경로 분석은 검색/SNS/기타 유입으로 구분되어 나타납니다.
단, 이 정보는 2018년 1월 1일을 기준으로 분석한 결과라고 하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아직은 네이버에 비해서 인터페이스가 익숙하지는 않지만, 좀 적응되면 원하는 통계를 쉽게 찾을 수 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