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이야기/IT&전자제품

가볍게 사용하기 좋아보이는 Alfawise T1 미니 PC

데스크탑은 크기가 부담스러워 일체형 PC나 미니 PC를 사용하는 경우도 많은데요, 작은 크기지만 성능은 제각각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기기는 고사양 컴퓨터는 아니고, 인터넷이나 문서작업하는 정도의 사양을 가진 중국 Alfawise 사의 T1 미니 PC입니다.


작은 크기가 매력적인 Alfawise T1

Mini PC의 가장 큰 장점은 크게에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죠! 크기 때문에 공간이 협소하거나 책상 위를 깨끗하게 하고 싶은 경우 선택하기도 합니다. Alfawise T1은 상당히 작은 크기의 컴퓨터로 크기만 작을 뿐 일반 컴퓨터와 다를 건 없습니다.  


정확한 무게와 크기는 무게 407g에 16.00 x 13.45 x 3.20 cm 정도로 아주 작은 크기와 무게를 가진 제품입니다. 


Mini PC에도 성능 차이는 당연히 있게 마련인데요, 안에 어떤 제품이 들어가느냐에 따라 가격도 천차만별입니다.
Alfawise T1은 사양이 높지 않으며, 웹서핑이나 동영상 시청, 간단한 문서작업 등에 알맞은 제품이라 할 수 있습니다.


CPU는 기존의 Apollo Lake CPU를 대체하여 Gemini Lake가 탑재된 모델이며, 고성능의 작업을 요하는 업무에는 적절하지 않은 CPU입니다.


그래픽은 인텔 HD Graphics 600이 탑재되었으며, 기가 이더넷을 지원하여 기가급 인터넷도 무리 없이 지원됩니다. 

스토리지는 기본 64GB에 4GB DDR4 2400MHz 메모리가 탑재되었으며, 확장 시 2TB HDD까지 추가하여 확장할 수 있습니다. 


작은 크기지만 있을 건 다 있는데요, 3.5mm Audio, DC-in, HDMI, Mic, RJ45, TF card, Type-C, USB3.0, VGA 포트를 지원하기 때문에, 일반 데스크탑 PC 사용하는 것과 다르지 않은 사용이 가능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