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윈도우 & PC

구글 크롬 인터넷 비밀번호 아이디 자동저장 및 관리방법

웹사이트 접속 시에 아이디와 비밀번호는 아주 중요한 개인 정보입니다. 중요한 정보 중 하나이기 때문에 비밀번호 복잡도를 높여 특수문자나 대문자 등을 추가하여 관리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문제는 자꾸 잊어버린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대부분의 웹브라우저는 비밀번호 자동 저장 기능을 탑재하여 매번 입력할 필요 없이 데이터를 관리해주기도 합니다. 
오늘은 구글 크롬 브라우저의 인터넷 비밀번호, 아이디 자동 저장 및 관리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크롬 인터넷 비밀번호 저장 기능 사용 및 관리

구글 크롬 웹브라우저에서 특정 사이트에 로그인하면, 입력된 정보를 기준으로 브라우저에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저장할 것인지를 묻는 창이 나타납니다. 
저장 버튼을 누르면 해당 웹사이트의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저장됩니다. (창이 팝업 되는 설정은 추후 옵션을 통하여 설정할 수 있습니다.)


비밀번호가 있는 웹사이트는 주소 표시줄 옆에 열쇠 아이콘이 표시되고, 선택하면 비밀번호를 관리할 수 있는 창이 나타납니다. 
"비밀번호  관리" 버튼을 눌러 관리하거나 휴지통 버튼을 눌러, 입력된 정보를 삭제할 수도 있습니다.


구글 크롬에 비밀번호 자동 저장된 웹사이트를 모두 확인하고 관리하고 싶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앞서 언급했던 것처럼 비밀번호 관리 창을 통하여 관리 화면으로 이동할 수 있고, 다른 방법은 주소 입력창 오른쪽 " Chrome 맞춤설정 및 제어(점 세게)"를 선택하여 접근할 수 있습니다.


[Chrome 맞춤설정 및 제어] - [설정] - [비밀번호]를 순서대로 선택하여 비밀번호 관리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그동안 저장된 많은 웹사이트의 주소와 사용자 이름(아이디), 비밀번호가 입력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인터넷 비밀번호로 저장된 내용이 생각나지 않을 때 확인하고 싶다면, 눈 모양 아이콘을 선택하면 비밀번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눈 모양 아이콘을 선택하고 해당 PC의 로그인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눈 모양 아이콘이 해제되면서 비밀번호를 ******** 이 표시가 아닌 실제 입력된 비번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거할 때는 옆에 "추가 작업(점 세게)" 버튼을 선택하여 제거하거나 세부정보를 눌러 저장된 암호의 세부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언급하지 않은 부분이 있는데요, "비밀번호 저장 여부 확인" 과 "자동 로그인 기능"입니다. 
먼저, "비밀번호 저장 여부 확인" 기능인데요, 사용 설정을 해제하면 비번까지 입력 후 로그인해도 저장 여부를 묻는 창이 뜨지 않습니다. 
그리고, 자동 로그인 기능을 이용하면 저장된 인증 정보를 통하여 자동으로 로그인해주는데, 꺼져있다면 로그인할 때마다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마치며...

구글 크롬 비밀번호 저장 기능 및 확인 방법에 대해서 간단히 살펴봤는데요, 수많은 웹사이트 아이디 비번을 모두 외우려 하지 마시고 이런 편리한 기능은 활용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다만, 한가지 염두에 두셔야 할 부분은, 내 개인 정보를 안전하게 지켜줄 거란 믿음은 갖지 마시고 사용하셔야 합니다. 좀 아이러니하긴 한데요, 정말 중요한 사이트라면 별도로 관리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