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이야기/IT&전자제품

스마트폰, 맥북, 카메라까지 바이퍼럭스 USB PD 고속 멀티충전기 하나면 끝

5개월 전부터 바이퍼럭스의 고속 멀티충전기를 사용하기 시작했는데요, 그때 이후로 제 가방 한편에 자리 잡은 이 녀석 때문에 배터리 걱정 없이 다양한 기기를 한 번에 충전하고 있습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제품이 3포트였다면, 이번에 사용하게 된 제품은 2포트로 좀 더 경량화되고 휴대성도 높아졌습니다.
클레버 타키온 CTM-06M이라는 2포트 충전기로, C 타입의 USB PD 충전과 퀵 차치 3.0을 지원하는 아주 유용한 스마트폰 충전기입니다.

5개월간 사용하면서 굉장히 만족스러웠기 때문에, 이번 제품 역시 만족할 만한 성능을 보여 줄 것으로 기대했고, 역시나 실망시키지 않았습니다.
포트가 줄어들기는 했지만, 오히려 경량화되어 휴대하기도 쉽다는 점은 제게는 더 매력적으로 다가옵니다.

평상시 출퇴근할 때 가지고 다니는 가방인데요, 노트북에 카메라까지 항상 가지고 다니기 때문에 무게가 제법 나갑니다.
줄일 수 있는 제품은 그때그때 줄여서 최소화해서 다니기는 하지만, 항상 빠지지 않고 휴대하고 다니는 몇 안 되는 품목 중에 하나가 바로 바이퍼럭스 고속 멀티충전기입니다.


스마트폰, 카메라 맥북 충전기는 클레버 타키온 하나면 끝!
오늘도 외근 차 밖에 나갔다 왔는데요, 잠깐이라도 시간이 나면 노트북이나 카메라를 꺼내 사진 촬영을 하거나 리뷰 작성을 합니다.
리뷰할 시간이 많지 않은데, 충전이 안 돼있는 노트북이나 카메라를 봐도 지금은 별로 걱정하지 않습니다.

USB PD 충전이 지원되는 필자의 맥북이나 갤럭시S9+를 충전하면서, 미러리스 카메라나 아이패드 등을 동시에 충전할 수 있어 배터리 걱정할 일이 별로 없기 때문입니다.

삼성, 화웨이, 애플 등 휴대폰 제조사마다 지원 규격이 다르지만, 2개의 포트에서 다양한 규격을 지원하고 최대 63와트의 고출력을 지원하는 제품입니다.
위에 있는 Type-C 포트는 듀얼 모드를 지원하는 고속 충전 포트인데요, USB PD와 퀵 차지 3.0을 동시에 지원하기 때문에 기기의 특성에 맞는 충전이 가능하게 해줍니다. 
아래 USB 일반 충전 포트는 퀵 차지 3.0을 지원하고, 인공지능 기능이 탑재되어 있어 최적의 충전이 가능하도록 해줍니다.

필자의 12인치 뉴 맥북 충전기로 사용해봤습니다. 스펙상 PD 충전 시 최대 20V에 2.25A까지 지원한다고 되어있는데 테스트기를 통해 확인된 수치는 최대치의 조금 못 미치는 수치를 보이고 있지만 충전 속도는 빠르게 진행되었습니다.

갤럭시S9+ 스마트폰의 경우에도 최대치에 근접하는 수치를 보여주는데요, 배터리가 28% 정도 남은 상태에서 스마트 고속 충전으로 1시간 30여 분 만에 충전이 완료된다는 내용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실제로도 예상 시간에 맞게 빠르게 완충이 됩니다. 


테스트를 하면서 한가지 추가로 확인할 수 있었던 것은, 클레버 타키온의 스마트 LED 인디케이터입니다. 단순히 작동 유무만을 표시해주는 불빛이 아니고, 색상을 달리하여 5V/9V 충전 시에는 파란색으로 표시하고, 12~20V까지의 PD 충전 시에는 녹색으로 색상을 나타내줍니다.

색상은 화이트와 블랙 두 가지가 있고, 이번에 사용하게 된 제품은 블랙 색상입니다. 기존 제품이 화이트 색상이었는데, 개인적으로 예쁜 건 화이트이지만 사진에서 보는 것처럼 때가 많이 탑니다. 때 타는 게 싫다면 블랙 색상을 선택하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디자인이나 휴대성도 좋고 빠른 충전도 좋지만 가장 우선시되어야 할 게 안전인데요, 그 전류가 흐르는 USB PD 충전기는 규격이 틀리면 여러 가지 문제를 야기할 수 있고 기기까지 고장 날 수 있습니다. 
클레버 타키온 고속 멀티충전기는 다중 보호 회로 IC가 내장되어 있어, 혹시 발생할 수 있는 과전류나 과전압, 과충전 같은 문제에 완벽하게 대응하고 있어 안심하셔도 됩니다. 
실제로 5개월 이상 사용해본 경험에 비추어봐도 아무런 이상이 없었습니다.
마치며...
예전에 맥북 충전기부터 일반 스마트폰 충전기까지 최소 2~3개는 기본으로 가지고 다녔었는데, 그것에 비하면 하나로 대부분의 기기를 충전할 수 있어 너무 편리합니다. 저렴하다고 쉽게 고장나고 충전도 잘 안되는것 아무거나 구입하지마시고, 속도도 빠르고 여러개 한번에 충전도 가능하며 내구성도 좋은 바이퍼럭스 클레버 타키온 CTM-06M 을 구입하시면 후회하지 않는 선택이 될 것입니다. 
[본 리뷰는 해당 업체로부터 제품 및 고료를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