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직구정보

해외직구 사이트 기어베스트에서 주문 취소하는 방법

최근 필요한 물건이 있어서 평소에 자주 사용하던 중국 해외 직구 사이트인 기어베스트에서 물건을 주문했습니다.


그런데, 결제 방식을 변경하고 싶어 취소를 해야 했고, 혹시 필요하신 분들을 위해 리뷰로 작성하기로 했습니다. 
보통 국내 인터넷 쇼핑몰 업체는 바로 취소 버튼이 있어서 쉽게 취소할 수 있지만, 여기는 그런 시스템이 아닙니다.
좀 불편하긴 하지만, 크게 어렵지는 않습니다. 영어 몰라도 번역기 돌려가면서 충분히 할 수 있는 수준입니다.

취소 방법은 기어베스트 웹사이트 상단에 "Support Center"로 이동합니다.

[Order] - [Cancel An Order]를 선택한 후 사유 중 하나를 선택해줍니다. "No Longer Needed, Placed the Wrong Order 등이 있는데, 아무거나 선택합니다.
그리고, Contact Channels에서 처리 방식을 선택합니다. 제 경우는 Live Chat으로 진행했습니다.

상담원과 실시간으로 채팅하면서 취소하는 방법인데, 영어로 소통해야 한다는 점이 부담이지만 가장 빠른 방법이라 생각되어 Live Chat으로 진행하였습니다.

생각보다 빠르게 답변이 왔는데요 "I want to cancel my order"라고 이야기하고 오더 넘버를 알려주면, 취소를 진행해줍니다.

중간에 환불을 기베 포인트로 할건지 등 어떻게 환불을 진행할 건지 묻는데, 역시 번역기 돌려서 확인해보시고 환불을 원한다고 하시면 결제 취소할 수 있습니다.

다만, 처리 시일은 48시간 정도 걸린다고 하네요. 기어베스트에서 해외 직구 후 취소를 원한다면 이 방법을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클릭 한두 번으로 취소할 수 있으면 참 좋겠지만 아쉽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