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윈도우 & PC

컴퓨터 시작시 바이오스(BIOS) 진입안될때 윈도우10에서 들어가는 방법

최근에 PC 하드디스크를 교체하고 윈도우10 바이오스 진입 후, 아무 생각 없이 부팅속도를 초고속 부팅으로 바꾸고 나니 F2 또는 Del 키가 먹지 않아서 BIOS 진입이 안 되는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컴퓨터 시작 시 F2 또는 Del 키가 먹지 않을 때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이럴 땐 현재 사용 중인 윈도우 기능을 활용하여 바이오스 화면으로 진입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10 바이오스 진입 방법

이 방법을 이용하면 F2 또는 Del 키 입력 필요 없이 바로 BIOS에 진입할 수 있습니다. 먼저 [시작] - [설정] - [업데이트 및 보안] 화면에 순서대로 진입합니다.


그리고, [복구] 탭을 선택한 후 "고급 시작 옵션"에서 [지금 다시 시작] 버튼을 눌러 윈도우를 다시 시작합니다.


다시 시작된 윈도우 화면은 파란색 화면에 복구 옵션 화면이 나타납니다.
옵션 선택 화면에서 [문제 해결]을 선택하여 나타나는 고급 옵션 항목에서 [UEFI 펌웨어 설정] 버튼을 누르고 "다시 시작"해줍니다.


잠시 후에 컴퓨터 BIOS 화면으로 진입하게 되고, 필요한 설정을 한 후 완료하면 됩니다.
혹시, 컴퓨터 시작 시  F2 또는 Del 키 등으로 BIOS 접근이 안 된다면, 윈도우10 바이오스 진입 방법을 통하여 간단하게 해결해 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