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이야기/IT&전자제품

그립감 좋은 마우스 찾나요? 기가바이트 게이밍 마우스 GM-M6980X


기가바이트 게이밍 마우스를 많이 접하고 사용해보게 되는데요, 가성비가 뛰어나고 그립감이 좋다는 점이 장점입니다. 특히, 현재 사용 중인 기가바이트 GM-M6980X는 지금까지 사용해본 제품 중에서 단연 탑인 것 같습니다.


뛰어난 그립감과 고스트 엔진 매크로, DPI 및  폴링레이트 조절 등 게이밍 마우스로 최적의 성능을 보여줄, M6980X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게이밍 마우스로서의 확실한 매력을 갖췄다!

날렵한 유선형으로 매끄럽게 잘 디자인 된 것이 특징인데요, 게이밍 기어답게 DPI 버튼과 8가지 색상으로 표현되는 인디케이터 LED가 눈에 띕니다.
자동차 타이어를 연상케 하는 고무 재질의 휠과 측면으로 미끄럼 방지 등 기능이 적용된 러버그립도 볼 수 있습니다.


멋지게 생긴 디자인도 맘에 들지만, 두툼하면서도 손에 촥 감기며 묵직함이 느껴지는 그립감이 가장 먼저 만나게 될 M6980X의 첫인상입니다. 일반 성인 남성 손 크기라면 사용하기에 딱 좋은데, 손이 작은 분들에게는 크게 느껴질 수는 있을 것 같습니다.


아바고 9500 레이저 센서가 탑재된 기가바이트 게이밍 마우스 M6980X는 고해상도의 6030 DPI와 최대 12,000 FPS 트래킹 성능으로 세밀한 조작이 가능합니다.


좀 더 세밀한 조정이 필요하다면 폴링레이트 조절 기능을 이용하여 설정할 수 있는데, 폴링레이트 값을 높여주면 미세한 움직임이 가능해집니다. 다만, 컴퓨터 성능이 낮다면 사용하지 않는 것을 권장해드립니다.


영어 버전이라 아쉬운 점은 있지만, 매크로 설정이나 DPI, LED 기능 설정 등에 있어서 아주 어려움을 느낄만하지는 않습니다.

그립감 다음으로 높이 평가하는 부분이 바로 매크로 설정이 아닌가 생각되는데요, 매크로 기능을 활용하면 아주 유용합니다.
고스트 엔진 프로그램으로 총 9개의 버튼에 다양한 매크로 기능을 설정하여 사용할 수 있는데, 상단의 고스트 키를 이용하면 매크로 변환이나 설정을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최근 인기 많은 게임 중에 하나인 배틀그라운드에서 "앞으로(W) + 움크리기(C) + 점프(Space)" 키를 누르면, 슈퍼점프라는 스킬을 사용할 수 있는데요, 키보드에서 직접 입력하는 게 쉽지만은 않습니다.
GM-M6980X의 매크로 기능은 이런 슈퍼점프를 마우스 버튼 하나로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게이밍 마우스지만 일반적인 사용에도 편리해요!

일반적인 마우스 휠은 위아래로 동작하는 방식인데요, 상하좌우로 스크롤이 가능한 제품을 틸트 휠이라고 합니다.

좌, 우로 스크롤이 되기 때문에 엑셀이나 인터넷 서핑 시에 유용하다는 장점이 있는데, 기가바이트 M6980X은 게이밍 마우스이지만 4D 틸트 휠 기능이 탑재되어 일상적인 업무에서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광 코팅된 표면의 연한 블랙과 테두리의 진한 유광 블랙 색상이 잘 조화를 이루는 디자인과 상단의 은은한 LED 불빛이, 게임 플레이할 때 뿐 아니라 일반 사용자가 업무에 사용하기도 괜찮습니다.

업무용으로 사용하기에는 M6980X는 너무 과하게 많은 기능을 가지고 있지만, 틸트 휠이나 그립감 정도만으로도 회사에서 사용하는데 크게 만족하고 있습니다.



마치며...

그립감 좋은 마우스를 찾으시나요? 그렇다면 기가바이트 게이밍 마우스 GM-M6980X를 사용해보세요. 게임에서 승리할 확률을 높일 수 있는 쉬운 방법 중에 하나입니다.

[본 리뷰는 해당 업체로부터 소정의 고료와 제품을 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