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윈도우 & PC

모바비(Movavi) 동영상 변환기로 MKV MP4 파일 등 다양한 확장자 변환을 간편하게

미디어 파일 포맷으로 사용하는 확장자의 종류는 매우 많습니다. 자주 사용되는 동영상 파일 포맷만 해도 MKV, MP4, MOV, WMV, AVI 등 다양한데요, 이런 파일 포맷들은 각각의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특정 기기나 플레이어, 코덱 등 별도의 환경에서 동작하는 경우도 있어, 이를 기기나 환경에 맞게 바꿔 주는 프로그램들이 인기를 끌고 있기도 합니다.
오늘은 이런 다양한 동영상 파일 변환 및 각각의 기기의 특성에 맞게 최적화된 형태로 파일 포맷을 바꿔주는, 모바비(Movavi)의 비디오 컨버터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MKV MP4 변환 등 다양한 확장자 변경은 모바비 동영상 변환기로...

Movavi는 러시아에서 만들어진 동영상 제작 전문 프로그램 업체입니다. 동영상 파일 변환에 사용되는 비디오 컨버터 프로그램뿐 아니라, 영상 제작 및 편집, 캡처나 녹화 프로그램 등 다양한 영상 관련 소프트웨어를 서비스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러시아 기업에서 제작된 소프트웨어지만 한글화가 잘되어있어 국내 사용자들도 매우 많은데요, 간편한 사용성과 호환성이 뛰어난 프로그램이라 할 수 있습니다.
필자는 안드로이드와 아이폰 등 다양한 운영체제의 디바이스를 쓰고 있기 때문에, 파일 확장자 변경 작업도 자주 하는 편입니다. 특히, MKV로 된 영상을 MP4로 변경 시 활용하여, 아이폰에서 영상을 즐기곤 합니다.


모바비 동영상 파일 변환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어떤 점이 편리하고, 어떻게 활용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Movavi 웹사이트에서 "모바비 비디오 컨버터 19 (MOVAVI VIDEO CONVERTER 19)"를 https://www.movavi.com/kr/videoconverter/ 다운로드 후 설치해줍니다. 윈도우 뿐 아니라 MAC에서 사용할 수 있으니 운영체제에 맞는 파일을 내려받아 설치하시면 됩니다.


라이센스를 구입하지 않으면 체험판으로 7일간 사용할 수 있고, 비디오 컨버터 시 워터마크가 삽입됩니다.
기능이 맘에 들어 유료로 구매를 원하시면 오리지널버전(4만원), 프리미엄버전 5만원에 구입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제가 추천하는 건 Movavi의 모든 비디오 앱을 사용할 수 있는 "Video Suite(8만원-기간 한정)"를 추천해 드립니다.


소프트웨어 인터페이스를 보면 굉장히 단순한 편입니다. 위쪽으로는 미디어를 추가할 수 있는 화면과 아래쪽에는 파일을 변경할 포맷을 선택해주는 화면이 있습니다.


실제 제가 자주 활용하는 방법을 예로 들어 포맷을 바꿔 보려고 하는데요, 필자가 사용 중인 아이폰에서 영상을 보기 위해, MKV 파일을 MP4로 변환해 보겠습니다.
MKV 확장자를 가진 파일을 "+미디어 추가" 버튼을 눌러 추가해주거나, 파일이나 폴더를 드래그&드롭하여 화면에 추가합니다.


다음은 변경할 포맷을 선택해야 하는데요, 인기 탭에서는 가장 많이 사용되는 형식 위주로 나타내주며, 동영상 외에 오디오나 이미지 포맷도 바꿀 수 있습니다.
재미있는 건 애플, 삼성을 물론이고 플레이스테이션이나 화웨이 장치까지도 선택하여, 기기에 최적화된 형태로 바꿔준다는 것입니다.


필자의 아이폰 7 플러스에서 이용할 동영상을 바꿔볼 건데요, MKV 파일은 아이폰에서 동작하지 않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되는 MP4로 변경하려고 합니다.
아이폰 7 플러스에 맞는 최적의 환경을 위해 아이폰을 PC에 케이블 연결하면, 기기를 자동으로 인식하는 데 제대로 인식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직접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출력 형식이 iPhone 7 Plus로 바뀐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파일이 저장될 위치를 선택하고, "변환" 버튼을 눌러 원하는 형태의 파일 포맷으로 바꿔 저장할 수 있습니다. 3.31GB의 파일로 바꿔 봤는데요, 35초밖에 안 되는 짧은 시간에 완료었습니다. (참고로, 필자의 작업 환경은 Intel Core i5-8400에 RAM 16GB입니다.)


변환된 파일을 확인해보면 3.31GB의 MKV파일이 MP4로 변경되어 생성된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변경전에 자막이 있다면 자막 파일까지 추가하여 한 번에 바꿀 수 있습니다.



마치며...

필자의 아이폰에 모바비 동영상 변환기를 이용하여 MKV MP4 변환 과정을 예로 들면서 설명해 드렸는데요, 너무 쉽고 간단하지 않나요?
파일을 다른 확장자로 변경해야한다면 모바비 비디오 컨버터(MOVAVI VIDEO CONVERTER)를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본 리뷰는 MOVAVI로부터 소정의 고료를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