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윈도우 & PC

알집으로 압축파일 비밀번호 설정 및 풀기

국내에서 파일 압축 소프트웨어 하면 알집이 바로 떠오르실 건데요, 이 소프트웨어로 단지 파일 압축이나 풀기만 하고 계시진 않나요?


개인이나 회사의 중요한 문서는 파일 압축 시 알집 암호 설정 기능을 활용하시면 아주 좋습니다.
압축파일 비밀번호 설정 및 푸는 방법에 대해서 간단히 살펴보겠습니다.


압축파일 비밀번호 설정 방법

먼저 회사의 중요한 영업 보고자료나 기밀문서의 경우 암호를 설정하여, 혹시 모를 분실이나 유출에 미리 대비할 수 있습니다.
해당 파일을 선택한 상태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고, "알집으로 압축하기"를 선택합니다.


새로 압축 창이 뜨고 화면 하단에 "암호" 버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버튼을 클릭합니다.


암호 생성 창이 팝업되고 설정할 암호를 입력하고 확인한 후 "압축" 버튼으로 진행합니다.


너무 간단하게 암호 설정이 완료되었네요. 다음은 설정된 암호를 입력하여 푸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압축파일 비밀번호 풀기

파일 압축 비밀번호를 이용하여 푸는 방법은, 해당 파일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고 "알집으로 압축 풀기" 버튼을 누릅니다.


다음은 파일을 풀어 저장할 경로를 선택한 후 확인합니다. 암호 풀기가 진행되면서 암호를 입력하라는 메시지가 뜹니다.
여기서 미리 설정된 비밀번호를 입력하시고 확인하시면 압축파일 비밀번호 풀기가 완료됩니다.


알집으로 암호 설정 및 푸는 방법에 대해서 간단히 알아봤는데요, 중요한 문서는 그냥 공유하지 마시고 비밀번호 설정으로 혹시 모를 일에 대비하시는 게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