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이야기/IT&전자제품

배그 게임용으로 추천하고싶네, 그립감 좋은 게이밍 마우스 기가바이트 GM-M6900

스킬도 중요하고 컨트롤도 중요하지만 게임할 때는 게이밍 기어는 필수라 할 수 있는데요, 필자처럼 실력이 안 되면 장비 빨 이라도 갖춰야 그나마 조금은 버틸 수 있는 정도가 됩니다.


게이밍 기어의 브랜드나 제품은 헤아릴 수 없을 만큼 많이 있고 가격대도 천차만별이라, 사용자의 입장에서는 어떤 제품을 선택하는 게 좋은지 어려울 때가 많습니다.
오늘은 이런 분들을 위해 게이밍 마우스 추천 제품인 기가바이트 GM-M6900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가성비 만점인 제품이라 저렴한 가격에 훌륭한 성능을 경험해 보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준수한 디자인과 그립감!

처음 접할 때는 조금 커 보이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는데요, 일반 성인 남성의 손 크기라면 손에 착 달라붙는 느낌으로 손바닥의 편안함을 느낄 수 있어 좋은 그립감을 보여줍니다.
그립감에 더해 너무 가볍지 않은 무게감까지 갖췄는데, 마감 부분에서 약간의 아쉬움은 있지만, 상당히 괜찮은 디자인과 그립감을 가진 가성비 면에서 훌륭한 제품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인체공학 디자인 설계로 그립감을 좋게 하고 편안한 환경에서 플레이하도록 디자인되었다고 하는데, 앞에서 언급했던 것처럼 실제로 그립감은 상당히 괜찮습니다.
좌·우측으로는 미끄럼 방지를 위해 러버 재질의 패드를 사용하여 정확한 클릭과 움직임이 가능하게 하였습니다.


제품의 구성은 기가바이트 GM-M6900 게임용 마우스 본체와 사용설명서, 추가로 제공되는 테프론 패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GM-M6900 모델은 상위 모델인 GM-M9680X에서 매크로 기능이 빠진 모델인데요, 최대 3200 DPI까지 높은 감도를 지원하는 옵티컬 센서를 탑재하였습니다. 빠르고 정확한 움직임뿐만 아니라 인식률도 높은 게임용 마우스입니다.

회사 디자인 실에서 3D MAX 등 디자인 작업을 할 때 게이밍 마우스를 사용하는 것을 봤는데요, 게임 뿐 아니라 정밀한 작업이 요구되는 디자인 작업에도 활용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DPI 버튼의 사용은 중앙에 위치한 업/다운 버튼을 눌러 4단계로 감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단계별로 LED 불빛이 다르게 표시되는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보통 고감도에서는 FPS 게임이나 그래픽 작업들이 이루어지며, 저감도에서는 문서작업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필자 역시 회사에서 일반 업무용으로 사용하는 마우스를 게임 마우스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버튼들로 구성된 기능키들도 살펴보겠습니다. 일반적인 마우스에서 볼 수 있는 휠과 좌우측 클릭 버튼, 앞으로/뒤로가기 버튼들도 보입니다.
하지만, 여기에는 숨겨진 기능이 있는데요, 바로 나만을 위한 버튼 구성을 할 수 있는 커스텀 기능이 내장되어 있습니다.
5개의 커스텀 기능을 제공하며, 좌클릭 버튼과 DPI 버튼을 제외하고는 커스텀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커스텀 기능은 전용 소프트웨어를 통해 설정이 가능한데요, 휠은 Alt로 틸트는 space bar로 우측 버튼은 F2, 앞으로 버튼은 Shift, 뒤로 버튼은 Ctrl로변경할 수 있습니다.


GM-M6900에는 테프론 패드 디자인이 적용되었는데, 미끄러짐 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총 네 군데에 적용되어 있습니다.


아주 유용한 기능도 하나 있습니다. 제가 회사에서 이 기능 때문에 게임 마우스를 사용한다고 할 수도 있습니다. 바로, 틸트 휠 기능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상/하 스크롤뿐만 아니라 좌/우 스크롤까지 4방향으로 휠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웹서핑할 때나 구글 드라이브에서 틸트 휠 기능 잘 동작해서 정말 편리합니다.

유선 게임용 마우스라 USB 인터페이스를 사용하여 PC와 연결하는데, 끊김 없이 안정적인 게임 환경을 위해 금 도금된 골드 USB 인터페이스를 적용하였습니다.


주로 아이와 엄마가 잠든 시간에 배틀 그라운드 게임을 하는 편입니다. 손가락 빠른 젊은 친구들처럼 킬 수가 높은 편은 아니지만, 그래도 킬 수를 올릴 수 있는 건, 그래도 이런 게이밍 기어 장비가 있어서 가능한 일입니다.


혹시 제품의 문제가 있더라도 크게 걱정하실 필요는 없을 것 같네요. 수입사인 (주)컴포인트의 제품은 기가바이트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수리를 받을 수도 있고, 워런티도 2년으로 길어서 부담 없이 구입하고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마치며...

다양한 종류의 게이밍 마우스를 사용해봤었는데요, 필자의 경우 가격에 상관없이 내구성이 오래가는 제품을 선호하는 편인데 현재 메인으로 사용하고 있는 제품이 기가바이트 제품입니다.
가성비와 그립감 게임을 위한 최적화된 성능을 갖춘 기가바이트 GM-M6900 꼭 한번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본 리뷰는 해당 업체로부터 제품 및 소정의 고료를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