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강좌

구글 검색기록 삭제 및 기능 끄기 방법

모바일이나 PC에서 Google 크롬 브라우저를 이용해 정보를 찾을 일이 많은데, 입력창을 보면 기존에 내가 찾았던 내용들이 순서대로 그대로 나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내가 어떤것을 찾았었는지 쉽게 알 수 있고 나중에 다시 찾게 될 때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지만, 다른 사람에게 보여주고 싶지 않은 내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럴 때 구글 검색 기록 삭제와 기능 끄기를 어떻게 할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Google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입력창을 보면 기존에 내가 찾았던 내용이 쭉 나타나는 것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우측에 삭제 문구를 클릭하면 지울 수 있는데, 이렇게 지우더라도 다음에 또 검색하면 다시 나타나게됩니다. 
 
매번 이렇게 지워야 한다면 불편할 수 있겠죠! 처음부터 내용이 남지 않도록 하려면 아래와 같이 하시면 됩니다.  

처음부터 생기지 않도록 하려면, 화면 오른쪽 아래에 '설정'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팝업되는 목록 중에서 '검색 기록'을 선택합니다. 

'기록 저장'이 보이는데 여기를 선택하여 '웹 및 앱 활동' 활성화된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중지 시켰을 경우 나타날 수 있는 내용에 대해서 확인한 후 '일시정지'를 클릭하면 다음부터 어떤 내용으로 구글에서 내용을 찾더라도 더 이상 앞에서 보던 목록은 나타나지 않게 됩니다. 

가족이나 지인등과 같이 컴퓨터를 공유해서 쓴다면 정보보호를 위해 해당 옵션을 비활성화하고 쓰시는 게 좋겠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