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강좌

인스타 해킹 예방을 위한 인스타그램 2단계 보안인증

안녕하세요. 오늘은 인스타그램에서 해킹이 종종 발생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오늘은 이런 문제를 예방하기 위한 인스타 2단계 인증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안전한 사용을 위한 2단계 인증은, 오른쪽 아래에 있는 [내 계정] 아이콘을 누른 후 오른쪽 상단에 [더보기]를 터치해줍니다.
 
 
 
추가 메뉴가 팝업되어 나타나는데 [설정]을 눌러주고, 계속해서 [보안] 항목을 터치하여 해당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계속해서 보안 항목이 나타나는데 여기서 [2단계 인증]을 눌러 들어가면, 추가 보안 기능 설정 과정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어서 [시작하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보안 인증에 사용할 [왓츠앱], [인증 앱], [문자메시지]의 3가지 수단이 확인되는데 여기서 하나를 선택해줍니다. 개인적으로 좀 더 편하다고 생각하는 [문자 메시지]를 통해 활성화 해주었습니다.
 
계속해서 사용중인 전화 번호를 입력하라고 나오면 입력하고 [다음] 버튼을 눌러줍니다.
 
 
 
곧이어 핸드폰으로 전송된 6자리의 인증코드를 넣어 주면 인스타 2단계 인증은 막바지에 다다릅니다.
 
마지막으로 보안 수단을 사용하기 힘든 상황이 발생할 경우 활용할 수 있는 백업 코드까지 체크하고 별도 저장해두고 [완료] 버튼을 눌러줍니다.
 
끝났습니다. 인스타 해킹 등으로 피해를 겪었다면 안전한 사용을 위한 2단계 인증 설정해두고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