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에도 수백 장의 사진을 촬영하고 다양한 파일 데이터를 확인하고 처리하고 있는데요, 워낙 자료가 많다 보니 별도 보관할 것들을 제외하고는 한 번씩 정리해 주는 편입니다. 이렇게 잘 관리한다고 하는데도 실수로 백업했다고 생각하고 중요한 사진이나 데이터를 지워버리는 경우가 가끔 있습니다.
참 난감한 상황이 아닐 수 없는데요, 이런 상황이 종종 있다 보니 필자는 오래전부터 USB, SD 카드, 외장하드 복구 프로그램인 'Tenorshare 4DDiG(테너쉐어 포디딕)'으로 그때마다 자료를 살려내는 용도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비워버린 휴지통의 자료도 클릭 몇 번으로 복원할 수 있고, 포맷이나 파일 손실로 지워진 경우에도 추출할 수 있는 등 꼭 필요한 필수 소프트웨어라 할 수 있습니다.
본격적인 리뷰에 앞서 외장하드 복구 프로그램 Tenorshare 4DDiG의 특징을 간단히 정리해 봤으니 참고해 주시고, 필자의 경우 맥 OS를 기준으로 소개해 드릴 예정이지만 윈도우 역시 비슷한 방법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테너쉐어 포디딕 주요 특징
- 노트북/PC, 외장 하드, 내장 드라이브, USB 플래시 디스크, SD 카드 등에서 데이터 복구
- 실수로 지워버린 데이터, 시스템 충돌, 디스크 손상, 바이러스 공격 모두 가능
- 사진, 동영상, 문서, 오디오를 포함한 2000가지 이상 파일 유형 복구
- 16년의 기술과 노하우 보유
- 30개 이상의 특허받은 기술과 98%의 높은 복구율
- 모든 사용자 무료 상담 및 기술 지원 및 원격 지원
- 신뢰할 수 있는 100% 안전성 확보와 30일 환불 보증
윈도우, MacOS 모두 지원
테너쉐어 포디딕은 윈도우, MacOS 모두를 지원하는 데이터 복구 프로그램으로, 무려 98%의 성공률을 자랑하며 2000가지 파일 유형에 대응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로, 실수로 삭제한 것을 포함해, 업데이트 실패, 데이터 포맷, 디스크 손상, 바이러스 공격 등 거의 모든 상황에서 쓸 수 있는 툴입니다.
또한, 하드 드라이브나 외장하드, SSD, SD 카드, 디지털카메라, 드론, USB 복구 등 거의 모든 장치와, 각종 사진 파일 유형, 동영상, 오디오, 문서, 이메일 등 2000개 이상의 파일 유형을 모두 복원할 수 있는 툴입니다.
[맥 OS 다운로드] [윈도우 OS 다운로드]
설치 및 데이터 복구하기
설치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공식 홈페이지에서 자신의 운영체제에 맞는 버전을 내려받아 실행해 주면 간단하게 인스톨할 수 있습니다.
인터페이스도 매우 직관적이고 사용하기 쉽게 디자인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메인 화면 좌측에는 윈도우 파티션과 iCloud, 손상된 파일 복구 등 카테고리 항목이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 메뉴를 선택하면 각각의 세부 항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 복구의 경우 내 컴퓨터 장치에 내장된 로컬 드라이브 또는 외장하드, SD 카드 복구를 할 수 있습니다. 우선, 평소 자주 사용하는 외장 디스크를 연결하여 삭제되거나 손상된 파일을 스캔해 봤습니다.
파티션 카테고리에서 해당 디스크를 클릭하면 어떤 유형을 스캔할 것인지 선택할 수 있는 항목 영역이 나타납니다. 모두 체크된 상태에서 검색하셔도 되고 필요한 확장자가 있다면 개별 선택하셔도 되겠죠! 여기서는 이미지만 선택하여 검색해 봤고 데이터가 많은 경우 시간은 더 오래 걸릴 수 있습니다.
워낙 자료가 많다 보니 시간이 좀 걸리긴 했지만, 삭제된 파일이나 경로 손실, 이름 분실 등의 자료를 모두 찾아주었습니다.
쓰레기통에 있는 항목을 찾아보니 2021년 1월에 지워진 파일도 그대로 되살려 내는 것을 볼 수 있으며, 우측에 미리보기를 눌러보면 어떤 사진인지 크게 확대하여 볼 수도 있습니다.
원하는 파일을 찾았다면 항목에 체크한 후 [복구] 버튼을 눌러 외장하드 복구 경로를 설정하여 삭제되거나 지워진 파일을 살려낼 수 있으며, 복구 완료와 함께 해당 폴더에 가보면 데이터가 온전히 살아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디지털카메라에 삽입하여 사용하는 SD 카드 복구를 진행해 봤습니다. 방법은 동일하며 검색된 내용을 보니 역시 오래전에 촬영하고 삭제한 항목들을 포함하고 있네요.
마찬가지로 항목을 선택하여 경로만 지정해 주면 간편하게 복원할 수 있습니다.
손상된 사진과 동영상도 가능
Tenorshare 4DDiG은 삭제한 파일 외에도 USB 인식 불량이나 저장 중 장치를 제거하여 손상된 사진이나 동영상도 복구할 수 있습니다.
사진/동영상 복구 메뉴를 클릭한 후 깨지고 손상된 파일을 선택해 주면 정상적인 원래 상태로 복원할 수 있으니 함께 활용해 보세요.
Tenorshare 4DDiG로 외장하드 복구와 USB 복구 과정을 살펴봤습니다. 평소 중요한 자료를 취급하고 있거나 실수로 파일을 지우는 일이 빈번하다면 유료 라이선스를 구매하셔서 소장할 것을 권해드리는 필수 소프트웨어입니다.
데이터가 손실되어 사용해 보고 싶은 분은 우선 무료 버전으로 복구가 가능한지 확인해 보고 구매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구매 옵션은 1개월 / 1년 / 영구 라이선스가 있으며 20% 할인 쿠폰 코드를 입력하면 추가 할인까지 받을 수 있으니 사용해 보기 바랍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USB 및 외장하드 복구 프로그램 테너쉐어 포디딕의 특징과 사용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중요한 데이터를 실수나 예기치 못한 상황으로 손상되거나 지워졌다면, 오늘 소개해 드린 내용 참고하셔서 전문 업체에 맡기는 비용도 아끼고 편리하게 집에서 자료를 복원해 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본 포스팅은 Tenorshare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