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이야기/생활&제품

무선 물걸레 진공청소기 추천, 대장균 살균까지 되는 이준호 청소기

이 포스팅은 업체로부터 제품을 제공 받아 솔직한 리뷰로 작성되었으며,

네이버 쇼핑 커넥트 활동의 일환으로 판매 발생 시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무선 물걸레 진공청소기 추천,

대장균 살균되는 이준호 청소기

매일 반복되는 집안일, 특히 청소는 해도 해도 끝이 없는 것 같죠? 아이를 키우면서 수학 교습소까지 운영하다 보니 다른 가정보다는 청소에 더 많은 시간을 쏟았는데요.

먼지 흡입은 물론, 물걸레질에 살균까지 한 번에 해결해 주는 쿠쿠 파워클론 딥클린을 사용하기 시작하면서, 시간도 줄어들고 그만큼 더 편리해진 것 같아요.

오늘은 쿠쿠 물걸레 무선청소기를 직접 사용하면서 알게 된 유용한 기능들과 청소 시간을 확실히 줄여주는 실전 팁들을 공유해 보려고 합니다.

특히, 이준호 청소기로 더 알려진 이 제품의 진짜 매력은, 겉으로 보이는 성능 그 이상이라는 걸 직접 써보니 확실히 느낄 수 있었는데요, 어떤 매력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1. 한 번에 해결되는 ‘흡입+물걸레+살균’의 조합

쿠쿠 무선 물걸레 청소기의 가장 큰 장점은 말 그대로 ‘한 번에 끝낸다’는 점이에요. 일반 무선 청소기는 바닥 먼지를 흡입하고 나면 따로 물걸레를 들어 다시 닦아야 하잖아요.

그런데 이 제품은 강력한 700W BLDC 모터로 먼지를 흡입하면서도, 분당 280회 회전하는 듀얼클린 물걸레 브러시가 동시에 바닥을 닦아주니 시간도 절약되고 힘도 덜 들고 일석이조라 맘에 듭니다.

여기에 전기분해 전해수가 더해져 대장균을 99.9% 제거하는 살균 기능까지 가능하니, 위생적인 바닥 청소가 정말 한 번에 됩니다.

공부방 운영으로 아이들이 수시로 드나들기 때문에 위생에 좀 더 신경을 쓰는 편인데, 이 ‘전해수 살균 기능’이 이 물걸레 무선청소기에서 놓치지 말아야 할 핵심 포인트라는 생각입니다.

의무 표기 사항 추가 요청

*살균 효과는 사용 환경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음 *한국수도연구원 평판집락법 시험 진행 결과 대장균, 살모넬라, 녹농균, 황색포도상구균에 대하여 99.9% 살균 효과 *모든 균에 대한 효과를 의미하지는 않음

 

위 이미지에서 보시는 것처럼 굵은 먼지를 비롯해 바닥에 흘린 음료까지 브러시 변경 없이 하나로 청소할 수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다만, 대량의 액체를 닦는 용도의 청소기가 아니기 때문에 손으로 훔쳐서 닦을 정도의 소량의 물기나 음료 얼룩 등을 청소할 때 활용하시면 좋습니다.)

2. 물걸레 분사량 조절은 ‘발끝으로 톡!’

비슷한 제품으로 물걸레 청소 중에 너무 많은 물이 나오거나 너무 적게 나와서 답답하고 조작이 번거로운 적 경험해 보셨나요?

쿠쿠 물걸레 무선청소기는 바닥 재질에 따라 물 분사량을 3단계로 조절할 수 있는데, 이게 손이 아니라 ‘발’로 쉽게 조작 가능하다는 게 아주 편리했어요. 중간에 멈춰서 손으로 조작할 필요가 없어서 청소 흐름이 끊기지 않더라고요. 이런 점은 소소하지만 참 편리한 기능인것 같아요.

게다가 190ml의 대용량 물탱크가 자동으로 물을 공급해 주니, 물을 자주 채우지 않아도 되고 바닥 손상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극세사 물걸레라 그런지 얼룩도 잘 지워지고, 청소 끝나고 물자국 남는 것도 거의 없는 점도 맘에 듭니다.

3. 효율적인 청소를 위한 ‘스마트 감지 센서’ 활용법

청소기 돌릴 땐 항상 ‘최대 세기’로 해야만 잘 되는 기분, 있으셨죠? 저도 그랬는데, 그만큼 배터리 소모는 빨라지고 중간에 꺼지기 일쑤더라고요.

그런데 쿠쿠 파워클론 딥클린에는 먼지를 실시간으로 감지해서 흡입력을 조절해 주는 스마트 센서가 있어서, ‘스마트 모드’로 설정해두면 청소기 스스로 흡입 세기를 조절해 줍니다.

먼지가 많은 구역에선 자동으로 파워업, 먼지가 적은 구역에선 에너지 절약! 이런 기능 덕분에 배터리 사용 시간도 훨씬 길어지고, 굳이 수동으로 강도를 바꿔주지 않아도 돼서 훨씬 편하답니다.

사용 가능한 배터리 시간까지 화면에 표시되는 점도 소소하지만 굉장히 편리한 점이었어요.

 

4. 먼지 비움은 버튼도 필요 없는 ‘자동 비움’으로

청소기 먼지통 비우는 게 제일 꺼려지는 작업 중 하나인데요, 쿠쿠 오토 클린 스테이션으로 이 걱정을 말끔히 없앨 수 있습니다.

청소 끝나고 그냥 스테이션에 툭 올려두면 1,200W의 흡입력으로 내부 먼지를 자동으로 빨아들여주고, 내부에 있는 3L 대용량 먼지봉투에 알아서 담아줍니다.

나중에 먼지봉투가 가득 차면 한 번에 버려주면 되기 때문에 꺼려지고 비위생적인 작업을 하지 않아도 되고, 내부에는 UVC LED 기능이 있어 세균 번식도 걱정 없어요.

여기서 팁 하나! 비움 방식은 ‘바로 비움’과 ‘나중에 비움’ 중 선택할 수 있어서, 밤늦게 조용히 청소했을 땐 ‘나중에 비움’으로 설정해두면 소음 걱정도 없습니다.

5. 좁은 공간 청소할 땐 ‘EASY 플렉시블’ + 스마트 LED가 진가 발휘

가구 아래나 침대 밑 같은 곳은 허리 숙이고 자세 잡기도 어렵고 잘 안 보이잖아요.

이 제품은 덩치가 좀 큰 편이지만 부드럽게 잘 밀리고, 손목 부담 없이 방향 전환이 가능한 관절 구조 덕분에, 구석진 곳도 손쉽게, 확실하게 청소할 수 있습니다.

또, 앞쪽에는 스마트 LED까지 장착되어 있어서, 어두운 공간도 먼지가 잘 보이니 더 꼼꼼하게 관리할 수 있더라고요.

6. 우리 집에 딱 맞는 ‘길이 조절 연장관’ & 5종 브러시 활용

[1단] [2단] [4단]
 
 

사용자의 키에 맞춰 4단계로 길이 조절이 가능한 연장관은 장시간 청소에도 허리에 무리가 덜 가게 도와줬어요. 청소가 체력 소모가 큰 일이니까, 이런 작은 배려들이 정말 실용적이더라고요.

또한, 다양한 공간에 맞게 활용할 수 있는 5종의 브러시가 기본 구성으로 제공되어, 집안의 다양한 공간을 효과적으로 청소할 수 있습니다.

특히, 스테이션 후면에 슬라이딩 방식으로 수납할 수 있어 외부에 드러나는 액세서리가 없는 점도 좋았어요. 덕분에 주변이 확실히 깔끔한 느낌입니다.

매트리스는 침구 브러시, 창틀이나 틈새는 틈새 브러시, 블라인드나 가구 위엔 2in1 브러시를 활용하여 청소하면, 구석구석 먼지가 쌓이는 곳은 대부분 정리가 가능했어요.

7. 디자인까지 예쁜 청소기, 인테리어 효과는 덤!

아무리 성능이 좋아도 디자인이 별로면 손이 잘 안 가기 마련이죠. 쿠쿠 이준호 청소기는 어디에 두어도 어색하지 않은 심플한 디자인 덕분에 인테리어에도 자연스럽게 녹아드는 모습입니다.

모델명 CVC-DEM2510NW

화이트 컬러의 외관 덕분에 집안을 더욱 화사하게 만들어주고, 전면 거치 방식이라 벽에 구멍을 뚫을 필요도 없습니다.

앞서 소개해 드리긴 했지만 액세서리 보관함까지 스테이션에 함께 있어 청소 도구들이 흩어지지 않고 한 곳에 정리되는 점도 너무 마음에 들었어요.

'이준호 청소기' 쿠쿠 파워클론 딥클린은 단순히 ‘잘 빨아들이는 물걸레 무선청소기’가 아니에요. 흡입부터 물걸레, 살균, 자동 먼지 비움까지 모든 과정을 손쉽게 만들고, 일상 속에서 ‘청소 스트레스’를 줄여주는 진짜 스마트한 제품입니다.

좀 더 편리하게 청소에 들이는 시간은 줄이면서, 위생적으로 청소할 수 있는 제품을 찾고 있다면 훌륭한 선택이 될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SMARTit님의
글이 좋았다면 응원을 보내주세요!